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재판이 하루 전이지만 조금전에 뉴스를 보니 재판 생중계는 하지 않기로 했다네요. 이런 삼성전자가 승부수를 띄운 갤럭시 노트8 공개 행사가 새벽에 뉴욕에서 있었는데요.
갤럭시 노트7이 배터리 문제로 삼성전자에 엄청난 데미지를 입힌 후 출시하게 되는 갤럭시 노트8 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기다리던 스마트폰이죠.
유난히 관심도가 높았던 공개 행사였던 만큼 저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았는데요. 과연 갤럭시 노트8이 어떤 기능과 디자인으로 출시될지 같이 한번 살펴볼까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8
갤럭시 노트8 스펙은 글 맨 아래에도 있지만 간단히 보면 엑시노스 9 Series 8895와 퀄컴 스냅드래곤 835 MSM8998 병행한 두 가지 모델이 출시 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6GB의 RAM과 2960x1440 해상도 그리고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와 3300mAh의 내장 배터리, 광학식 듀얼카메라가의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S펜 등이 갤럭시 노트의 스펙이 되겠네요.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저 같은 경우는 노트시리즈 대부분을 사용해 왔지만 현재는 구 버전의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라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갤럭시 S8을 사용해 보고 싶었는데요. 이번에 갤럭시 노트8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출시 된다고 하네요.
약정 기간을 알아봐야 하나요? 바꾸고 싶은 욕망이 막 ㅡ.ㅡ;; 화면도 6.3형의 대화면으로 출시되는데요. 전 아직 5인치대 화면이라 넓은 화면의 스마트폰을 한번 사용해 보고 싶네요. 전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나 영화 같은 영상을 자주 보는데 넓은 화면에서 한번 보고 싶어지네요.
매번 등장 하시는 삼성전자의 고동진 사장님이 미국 뉴욕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노트8’을 소개하려고 등장하는 모습입니다.
매번 신제품 공개 때마다 열일 하시는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님 이번에도 어김없이 출연하셔서 저음의 멋진 목소리로 웅성 거리는 장내를 압도하시던데요.
이번에도 색상은 블랙과 함께 총 4가지 색상이 출시 되는데요. 색상명은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메이플 골드, 딥 씨 블루 입니다. 개인적으로 딥 씨블루 색상이 웬지 실물로 보면 괜찮을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갤럭시 노트8의 출시는 9월 15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는 16G 모델과 32G 모델의 스마트폰을 사용중 인데요. 이번 갤럭시 노트8은 선택 할 수 있는 내장 메모리가 무려 64GB,128GB,256GB 까지 출시 되어 내장 메모리 선택에서 좀 더 자유로울 수 있겠네요.
물론 가격은 좀 비싸지겠지만 ㅎ 그리고 유심카드와 SD카드를 삽입하는 듀얼 슬롯을 통해 최대 256GB까지 외장 저장공간을 추가로 확보 할 수 있다고 하니 저장공간 걱정은 안하시겠네요.
64G 내장 메모리에 128G 외장 메모리 하나 달아놓으면 널널하게 사용하겠어요. 지금도 전 16G,32G 내장에 64G 외장 메모리로도 충분하니까 말이죠.
스마트폰 카메라는 점점 갈수록 진화하고 있는거 같아요. 제 블로그의 사진 일부도 휴대폰으로 촬영해 올리는 사진들이 많아진걸 보면 말이죠.
이미 디지털 카메라의 많은 기능들이 스마트폰에도 탑재되어 있죠. 그래도 SNS나 블로그 사이트 등을 운영하며 사진촬영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디카보단 휴대가 편한 스마트폰 카메라를 선호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광학줌 이었는데요.
사진 촬영시 매번 줌아웃 이나 줌 인 할때 사진의 초점이 흐려져 다시 초점을 맞추거나 맞춰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제 갤럭시 노트8 에서는 1200화소의 광각 렌즈와 망원 렌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광각 렌즈와 망원 렌즈는 보이는 범위가 달라 듀얼 픽셀 12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에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가 합쳐저서 2배 광학줌과 최대 10배 디지털줌, 듀얼 OIS로 선명하게 촬영 할 수 있어 더욱 더 선명한 이미지를 결과물을 얻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위 사진은 갤럭시 노트8 공개 행사에서 듀얼카메라가 탑재된 애플의 아이폰7 플러스와 비교한 사진을 보여주는 장면인데요. 스마트 OIS를 탑재한 갤럭시 노트8에 비해서 아이폰7 플러스는 흔들리고 어둡게 촬영이 되는 것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GIF파일 용량 2.3MB
이번 갤럭시 노트8에서 S펜은 라이브 메시지(Live Message)를 가능하게 해주는데요. 위에서 보듯이 일반적인 텍스트 메세지가 아닌 S펜을 이용하여 GIF 파일 형식의 움직이는 메세지를 만들어서 상대방에게 전송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 한다고 합니다.
물론 많은 메신저들에는 이모티콘과 아이콘들이 존재하지만 일률적인 것이 아닌 자신만의 마음을 S펜을 이용해 GIF 파일로 만들어 상대방에게 보내면 멋질거 같아요, 이 기능은 찬성입니다. 라이브메신저 사용방법은 화면에서 '♡'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작성 할 수 있는 거 같네요.
그리고 S펜도이제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이 된다고 하니 놀랍네요. 예전 모델들은 S펜이 빠진 상태에서물기가 들어가면 스마트폰 내부로 들어가진 않을까 걱정하면서 사용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 밖에 생체 인식 기능인 홍채∙지문∙얼굴 인식 기능도 지원이 되며 또 갤럭시 노트7에 있던 S번역기가 갤럭시 노트8에도 존재 하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노트시리즈 처음부터 생각 했지만 S펜은 정말 획기적인 아이템인거 같아요.
갤럭시 노트8은 스마트폰 본체와 S펜도 모두 IP68 방수·방진 인증을 받은 상태입니다. S펜은 전자기장을 이용하는 EMR 방식이라 물의 간섭을 받지 않는다고 하네요. S펜이 빠진 상태로 물에 빠뜨려도 방수가 된다고 하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갤럭시 노트8에은 갤럭시 S8에도 있었던 삼성 덱스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갤럭시 노트8을 덱스 스테이션을 통해 마치 데스크탑 컴퓨터 처럼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덱스를 통해 갤럭시 노트8을 꽂으면 모니터나 TV로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애플리케이션, 게임을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고, 문서 작업도 할 수 있다.
제대로 사용을 하려면 키보드와 마우스 등이 갖춰져야겠죠. 가상 모드를 활용하면 Windows10 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잘만 활용 한다면 괜찮은 기능이 될 수 있겠네요.
▼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8은 9월 15일부터 전 세계의 순차적으로 출시되어 판매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갤럭시 노트8의 스펙 입니다.
많은 루머들의 정보와 거의 근사하게 잘 빠진 것 같아요. 물론 일부 SNS 등에서는 갤럭시 S8에 S펜만 넣은 것 아니냐? 바뀐게 없다 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도 정확히 실 사용은 안 해봐서 이렇다 말은 못하겠지만 지금 폰을 구입하게 된다면 한번 생각 해 볼 거 같아요. 여러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LG V30 도 곧 공개 행사를 할텐데 과연 어떤 모습으로 기대감을 줄지 사뭇 기대되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