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최적 사양 견적 인텔과 AMD 추천견적

hardware/간단한 소개와 리뷰

by 친절한박팀장 2017. 8. 29. 03:3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오늘은 돌아온 명작 게임이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최적 사양 추천견적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주말에 올리려고 했는데 개인적인 일로 너무 바빠 못 올리고 이제야 올리게 되네요. 

지금 유튜브나 개인방송을 보더라도 예전보다 훨 많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더군요. 그만큼 관심이 많다는 얘기겠죠. 황제 임요환씨두 유튜브 채널로 복귀를 했더군요. 

스타크래프트가 한창 인기가 좋을 때 황금기를 같이 보낸 저로서는 반가울 따름입니다. 오늘은 그래서 추천견적 60만원대 견적을 올려 드릴려고 하다가 그냥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의 최적사양을 뽑으니 60만원대 견적 구성이 나와서 이걸로 대체 하려고 합니다. 

아래 사양들은 최적 사양으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외에 오버워치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사양입니다. 완전 최소사양으로 플레이한다면 배틀그라운도 가능 할 거 같아요. 아래 사양으로 플레이 해보진 않아 장담은 못 하겠지만요.

완전 현금가 구매 가능 금액과는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서 보시면 될 거 같아요. 그럼 아래에 스타크레프트 리마스터 추천젼적 인텔과 amd의 견적을 보면서 얘기 이어 갈게요.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최소사양과 권장사양 안내입니다. 권당 사양 역시 상당히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웬만한 40만원대 사무용 pc에서도 즐기실 수 있을 정도인거 같네요.

 

▼아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의 amd와 인텔의 최적 사양입니다. (최저 사양이 아닙니다.)

▲ 먼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견적을 최저 사양으로 뽑으면 40만원대 외장그래픽카드가  별도로 없는 cpu 내장 그래픽 기반의 구성으로도 가능은 하십니다. 

하지만 좀 더 좋아진 그래픽 퀄리티와 4K 영상을 즐기시려는 분들과 4k가 아니더라고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분들은 gtx1050 정도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함으로서 좀 더 쾌적하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즐기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되어져 최적의 사양으로 gtx1050을 포함한 견적을 구성해 보았어요.

cpu는 AMD의 라이젠  라인은 라이젠3가 제일 낮은 라인이라 선택해 봤구요. 라이젠3 1300x가 부담스러운 가격대면 라이젠3 1200으로 변경 하셔도 아무 지장 없으십니다.

라이젠3 1300X 가 기본 동작클럭과 터보클럭이 높은것 뿐이니 가격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변경 하시면 되세요. 나머진 4코어/4스레드 동일하며 10MB의 L2, L3 캐시 메모리와 TDP 모두 동일합니다. 

메인보드는 오버클럭을 하지 않는 전제하에 저렴한 A320M 메인보드를 선택해 봤구요. 권장 시스템 메모리가 4G가지만 4G 시스템 메모리로도 충분 하더군요. 하지만 스타만 할 거는 아니니깐 요즘 기본인 DDR4 8G 장착했어요. 

삼성 메모리가 가격이 깡패라 다른걸 선택 하려다 이건 추천 사양이니 얼마든지 변경 하실 수 있으니 그냥 삼성으로 선택했습니다. 참고하세요. 저렴한 팀그룹, 게일 등의 메모리로 변경하셔도 무방 합니다.

그리고 내장 그래픽인 HD630으로도 충분 하지만 라이젠은 내장그래픽을 품고 있지 못해 어쩔 수 없이 별도의 그래픽카드를 장착 해야 합니다. GT1030으로 충분하나 스타크프트는물론이고 다른 그래픽 작업에도 용이한 GTX1050 이 적당할 거 같아 선택했어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실시간 조명 옵션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실시간 조명 옵션(광원효과)의 사용하려면 최소 그래픽카드의 메모리가 2.2G 이상 시스템메모리는 3G이상을 권장하고 있더군요.

시스템 메모리는 8G로 충분하니 실시간 광원 효과를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그래픽메모리 용양이 2G 이상인 GTX1050ti 이상을 선택하시면 되세요. 하지만 광원효과 따윈 필요없다. 장시간 쾌적하게만 즐기면 된다 하시는 분들은 추천사양의 GTX1050이 적당하실 거 같네요. 실시간 조명 옵션은 눈뽕이라는 이유로 싫어 하는 유저들도 꽤 있더군요. 

SSD의 제조사 선택은 많이 겪어 봤지만 솔직히 개인 성향인거 같아요. 아무리 무슨 제품이 좋다고 해도 자기가 꼽힌 제품으로 결국은 선택을 하게 되더군요. 그리고 솔직히 실 체감상 거기서 거기인거 같기도 하고 가격 저렴하고 AS길고 확실한 제품이면 좋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용량 또한 작기 때문에 120G SSD로도 충분히 용량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케이스는 2만원대 제품 중에선 마이크로닉스와 3R 제품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개인적으로 난 전면 LED쿨러가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은 마이크로닉스의 H350 케이스를 추천드립니다. 그게 아니라 2만원대 케이스지만 led를 포기할 수 없다 하는 분들은 J210 이 제격인거 같아요. 둘다 무난한 내부 구성과 확장성 깔끔한 외관을 지닌 놈들이라 어느 걸 해도 괜찮을거 같아요.

파워는 마이크로닉스의 클래식 II 500W 제품인데요. 머 많이들 사용하시고 잘 알고 계시니 별 말씀 안드려도 될거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이번에 클래식 제품들도 무상 AS 기간을 6년을으로 늘린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게 최대 강점 중에 하나죠 선택하는데 있어서 6년 동안 파워 고장 시 돈이 안든다는건 분명 큰 매력으로  받아 드려지네요. 이상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AMD 라이젠3 추천견적이었습니다.

인텔은 다른 CPU와 메인보드를 제외하면 라이젠3 추천 견적과 크게 구성 면에선 다르지 않습니다. 우선  CPU는 인텔의 i3-7100으로 선택 하였구요. 여러 벤치마크들을 보면 i3-7100이 라이젠3 1300X보다 성능상 조금 아래인건 맞는건 같아요.

하지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최적 사양에선 강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선 i3-7100의 내장 그래픽 HD630만으로도 스타크래프트를 즐기실 수 있기에 혹시 가성비를 원한다면 13-7100 에 HD630 조합이나 G4600에 HD630 조합을 하셔도 게임 즐기시는데는 문제 없다는 견적 구성의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게임 이용과 스타 외에 오버워치나 디아블로, 피파, 서든, 등을 하신분들이라면 외장그래픽 GTX1050정도 박아 두시면 괜찮을거 같네요. 물론 4K 해상도 지원도 되나 4K 해상도를 높여 사용하거나 실시간 광원 효과를 적용해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GTX1050Ti 이상을 권장 합니다.

나머지 메모리는 AMD 구성과 동일하며 SSD는 제조사만 변경해 봤습니다. 케이스는 위에도 말씀드린 j210외의 H350 제품으로 구성해봤구요. 파워는 요즘 많은 인기를 받고 있더라구요. 

쿨러마스터의 MWE 500W 제품으로 선택해봤어요. 80플러스 스텐다드 제품이라 부품 구성을 받쳐주기엔 충분한 파워입니다. 그리고 사용해본 경험으론 팬이 너무 조용해 마음에 들었어요.

일반적인 옵션 설정으로 게임시 40만원대 사무용 PC로도 충분 하세요. 다만 좀 더 쾌적하게 즐기시고 싶으시면 GTX1050으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물론이고 다른 게임 플레이 할 때도 큰 제약 없이 대부분 즐기실 수 있을 거에요. 아주 고사양 게임들을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견적 구성을 전혀 다르게 하셔야 하니 눈 돌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