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세청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daily life /daily life

by 친절한박팀장 2017. 10. 3. 04:45

본문

반응형

직장이나 개인사업자 현금영수증 발행이나 분기별 세금신고나 종합소득세 신고나 연말정산 등으로 자주 이용하게 되는 곳이 바로 국세청홈택스 입니다. 

오늘은 그래서 홈택스 사용시 꼭 해두어야 홈택스 사용이 편리한 국세청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에에 대해서 간단하게 함께 알아 볼텐데요. 

예외로 간단한 자료들을 알아 볼 때에는 회원가입 없이도 가능은 합니다. 회원 가입을 안하고 사용이 가능하나 회원 가입을 안하고 진행하다 보면 본인인증을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게 됩니다. 

매번 사용하게 될 사이트라면 한번 등록해 놓으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곧 연말도 다가오고 하니 미니 해두시는 것도 좋겠죠. 국세청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은 매우 간단 합니다. 

■ 국세청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 먼저 국세청홈택스로 접속을 하세요.  

▼ 국세청 홈택스 첫 화면에서 상단의 로그인,회원가입,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혹시 회원가입을 하셨던 분은 회원 가입 하실 때 본인 인증을 공인인증서로 하셨으면 아마 따로 등록을 하지 않으셔도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져 있을 거에요. 

혹시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 받으셨다면 오늘 글을 이용해 다시 홈택스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공인인증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을 진행할게요.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해 다음 단계로 이동 합니다.   

▼ 홈택스 "공인인증센터"의 모습인데요. 여기서 "공인인증서등록"을 선택해서 다음 단계로 이동 합니다. 

▼ "공인인증서 등록" 모습입니다. 여기서 개인일 경우 그냥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진행 하시면 됩니다. 개인자영업자일 경우 "사업자" 영역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진행하시면 되세요. 법인이나 세무대리인들은 알아서 잘 하겠죠. 

주민등록번호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등록하기"를 누르셔서 이제 공인인증서를 등록시켜주는 일만 남았습니다. 

▼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 선택창이 뜨게 됩니다. 등록하실 공인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셔서 완료하시면 국세청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 전 이미 등록을 한 상태라 "이미 등록된 인증서"라고 팝엊이 뜨네요. 처음 등록 하시는 분들은 "정상적으로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었습니다."라는 팝업창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국세청홈택스를 처음 이용해 보시는 분들은 비회원으로 이용하지 마시고 꼭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두어 편리하게 국세청홈택스를 이용하시기 바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