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방법 모바일에서도 간단하게 동영상 저장 가능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7. 10. 18. 02:05

본문

반응형

오늘은 트위터는 동영상 저장 방법을 포스팅 한 적이 있는데 페이스북은 동영상 저장 방법을 포스팅 한 적이 없어 오늘 간단하고 쉽게 데스크탑에서의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방법과 모바일에서도 간단하게 페이스북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두려 합니다. 

SNS가 요즘 참 많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데요. 요즘 인기가 조금 시들해졌지만 그래도 아직 페이스북이 sns는 갑이 아닐까 하는데요. 

페이스북의 소식들을 접하다보면 사진으로 된 이미지들이 대부분 이지만 요즘은 동영상도 아주 많이 올라 오는데요. 그런 페이스북에 게시 된 동영상들 중 마음에 드는 영상을 보관 하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방법 쉽고 간편하게 하기  

▼ 방법은 데스크탑에서의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방법과 모바일에서의 동영상 저장방법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먼저 https://www.facebook.com 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런 후 주소 창에 www.facebook.com, 페이스북의 웹사이트 주소 부분에서 www를 지우시고 모바일을 뜻하는 m을 입력해주세요. 변경된 주소는 m.facebook.com 이 되겠죠. m.facebook.com 입력 후 엔터ㅗ를 치시면 데스크탑에서도 모바일 버전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 모바일 페이스북으로 바뀌면 이제는 마음에 드는 간직하고 싶은 동영상을 찾아야겠죠. 저는 예를 들어 삼성전자뉴스룸의 페이스북에 올라온 동영상을 옐르 들어 저장해 볼게요.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발견했다. 그러면 그 영상을 재생 시킨 후 동영상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 앱에서는 볼수 없던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할 수가 있게 됩니다. 저장합니다.  

모바일웹화면


▼그러면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 동영상을 저장 할 수 있죠, 파일명도 우너하는 이름으로 바꾸시면 되고 파일형식은 mp4로 저장이 되는 것 같아요. 이러면 데스크탑에서 할 수 있는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이 완료가 됩니다.  

모바일 버전에의 페이스북에서 데스크탑을 이용해 저장한 동영상은 화질이 썩 좋지 못합니다. 아래와 같이 1024*768 사이즈로 재생 했을 때 화질이 떨어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1024*768 사이즈 재생화면

대신 일반적인 스마트폰과 동일한 해상동의 400*350 사이즈를 했을때 스마트폰에서 보는 것과 같은 화질로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이것은 저장하는 동영상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00*350 재생화면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방법 모바일에서도 간단하게 저장 가능

데스크탑을 이용한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방법 말고도 스마트폰의 모바일용 크롬을 이용해서도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이 가능한데요. 방법은 더 쉽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크롬을 열고 페이스북을 검색하면 당연히 m.facebook.com 검색이 됩니다. 이동한 후 마음에 드는 영상을 발견하면 동영상을 꾸~~욱 눌러 주시면 "동영상 다운로드"라고 팝업이 되어집니다. 

저장하시면 간단하게 페이스북 동영상이 폰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간단하게 쓴다고 했는데 이미 알고 있으신 분들도 있지만 이제 갓 sns 입문자들에게는 유용한 팁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