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arCraft Remasterred 2017년 여름 출격!

software/GAME 정보

by 친절한박팀장 2017. 4. 4. 01:39

본문

반응형

몇일전 26일이었죠, 스타크래프트가 리마스터 버전을 올해 여름에 공개할 거라고 발표를 했습니다. 그리고 향후에 1.18패치 이후에 기존의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브루드워)는 전면 무료화를 선언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리마스터 버전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그리고 UI도 컨트롤 가능하도록 조정했다고 한다.

- 그래픽과 편의 기능을 대폭 향상 시켜 요즘 세대의 게이머들이 마주해도 거부감이 없을 것 같다.

- 최대 4k 2160p 의 해상도와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해 좌우가 짤리지 않는 꽉 찬 화면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 현장감 넘치는 음성과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새롭게 구현했다.

- 기존의 구 번전 감성의 사운드는 보전한 것 같다. 

- 구 버전과 호환이 되어 배틀넷은 물론 경기도 같이 진행할 수 있다. 

- 게임 플레이시에도 언제든지 원할 때 와이드 비율로 변경이 가능하다.

- 1.18 패치 공개와 한께 기존의 스타크래프트(오리지널+브루드워) 무료화 서비스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 1.18패치에는 버그 수정과 키 등을 변경 할 수 있는 기능과 현대적인 안티 치트 기능이 담긴다고 합니다.


0123456

슬라이드쇼 상단의 좌우를 클릭하시면 다음 이미지로 전환되며, 이미지를 누르시면 이미지 확대도 가능 하십니다. 귀찮으시면 아래의 이미지들로 비교하시면 되세요.

위의 이미지는 아래의 비교를 슬라드 쇼로 올려놓았습니다. 비교해보세요., 그리고 아래는 좀 더 보시기 편하게 이미지를 나열해봤습니다. 구 번전과 리마스터 버전으로요. 차이점이 느껴지시지 않나요? 1998년 첫 출시 이후 그러고 보니 정말 오래된 게임이군요, 

제가 성인이 된 후에도 정말 재밌게 했었던 게임이었는데 말이죠. 19년이란 세월이 흘렀지만 아직도 주변엔 스타크래프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지루하고 일이 잘 안 풀리면 한판씩 하기도 하구요. 아마도 저 같은 많은 골수 유저가 있어서 스타2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리지널을 리마스터하는건 아닐까요?.

 

처음 출시된 초창기엔 저도 이 화면을 보고"와  그래픽 멋진데 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지금 오버워치 등의 다른 게임들을 하다가 이걸 보면 꼭 옛날 만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그래도 수많은 유저가 아직도 지속적으로 게임을 하고 현 시대에 맞게 변화를 갈망하는 목소리가 있어 아마도 리마스터가 진행되었을것입니다.  

위의 구 버전과 리마스터 버전을 비교해보더라도 확연하게 선명해 보이는걸 느낄 수 있네요. 그래픽과 해상도를 새롭게 마스터링 하였고, 아직 전 들어보지 못했지만 지금의 시대에 맞게 사운드와 효과음 등을 수정과 재 구현을 한 것 같아요. 그리고 해상도가 구 버전과 달라 오리지널의 스타크래프트와는 또 다른 느낌과 감성 그리고 재미를 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프로토스, 저그, 테란 등의 주요 유닛들의 디자인도 리마스터링한 것으로 보입니다. 건물과 유닛 배경 등도 말이죠.  





 

대부분의 게임 구성은 기존의 스타크래프를 이어받았습니다. 그 외에 그래픽과 사운드 그리고 4k 해상도까지도 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관전 모드가 추가되어 관전 중에 화면을 넓게 봤다가 줌인 했다가 하는 방식 등으로 좀 더 여러가지 관전이 가능하십니다. 이전 구 버전보다 보다 다이나믹한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잇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의 리마스터는 리마스터로 옛날 게임을 현대에 맞게 한데 그치지 않고 아마도 다시 한번 스타크래프트의 새로운 리그가 출시될 것 같은 느낌도 드네요. 저만 그런가요? ㅎ 출시 이후 어떤 식으로 발전할지 궁금해지네요. 

지금의 10대와 20대가 롤이나 오버워치를 인생 게임이라 하듯이  지금의 30대와 40대 게임을 좋아하셧던분들은 아마도 스타크래프트가 인생 게임이지 않을까요? 대한민국에 새로운 직종이죠, pc방이란걸 생기게 해준 게임 역시 스타크래프트 였죠, 출시 이후 스타크래프트가 어떤 식으로 발전할지 다시 한번 스타리그와 pc방 흥행을 불러올지도 궁금해지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