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사진 및 게시물 비공개 변경 방법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7. 10. 30. 22:27

본문

반응형

오늘 간단하게 알려드릴 모바일 팁은 많이들 사용하시는 인스타그램 사진 및 게시물을 비공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 볼까 해요. 

Instagram에 사진들을 이용해 게시물을 올리는데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과 게시물의 댓글 등을 통해 친구들과 소통 목적으로 사진을 올리기도 하지만 자신만 보려고 시크릿 모드 즉, 비공개로 보관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이렇게 남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나만의 사진 게시물을 비공개로 변경해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함께 알아봐요. 

인스타그램 사진 및 게시물 비공개 변경 방법 - 나만 보는 방법

참고로 이 방법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 설정으로 하는 것과는 다르게 비공개로 보관한 사진과 게시물 이외에는 나머지 게시물을 인스타그램 검색에 정상적으로 반영이 됩니다. 완전 비공개를 통해 팔로우들만 보기를 원한다면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 하세요. 

▼ 우선 인스타그램을 열어야겠죠.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 후 자기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들 중에 나만 보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전 첫 화면의 am4 라이젠의 레이스 스탤스 쿨러를 비공개로 변경해 보관해 볼게요. 사진을 선택합니다.

▼ 인스타그램에서 비공개로 변경해 보관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 후 해당 게시물의 좌측 사진의 우측 상단에 점3개가 보이시나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우측의 사진처럼 보관, 공유, 수정, 삭제, 등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우리는 비공개로 변경해 보관을 해서 나만 보게 설정을 할 것이라 여기서 "보관"을 선택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 해당 게시물을 "보관"을 선택하시면 처음에 보관을 하기 전의 모습인 우측과 달리 "보관"후 모습인 좌측에는 레이스 스탤스 쿨러 사진의 모습이 인스타그램 사진 목록에서 없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대로 비공개로 보관이 되었다는 말이겠죠.


▼보관을 통해 인스타그램 사진을 비공개로 변경해 나만 볼 수 있도록 설정은 이렇게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사람이란게 비공개로 보관했다가 어느 날 갑자기 또 공개를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ㅎㅎ 

그럴 때 다시 비공개로 보관 했던 사진과 게시물을 다시 인스타그램 사진 목록에 게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올려 둘게요. 우선 자신의 인스타 화면에서 상단에 보시면 시계 비슷한 것이 보이실 거에요.

선택하시면 좌측처럼 보관했던 게시물의 목록이 보이는데요. 다시 게시하고 싶다면 사진을 선택하세요.

▼ 다시 인스타에 게시하는 방법은 처음 비공개 보관하는 방법과 유사한데요. 보관 되어있던 사진의 상단 점3개를 선택하면 우측처럼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번엔 처음과 달리 "프로필에 게시"와 "삭제"만이 나타나는군요. 삭제를 하면 나조차도 이제 볼 수 없게 되겠죠. 다시 인스타그램에 공개하고 싶다면 "프로필에 표시"를 선택해 줍니다. 

프로필에 표시를 선택 해주시면 해당 게시물은 다시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사진 목록에 공개가 되며 인스타그램의 검색에도 다시 반영이 됩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및 게시물 비공개 변경 방법 참 간단하죠. 그리고 오늘 함께 알아 본 인스타그램 사진과 게시물의 비공개 변경 보관 방법을 통해 게시물을 변경을 할 경우 팔로우 한 사람 조차 볼 수 없으며 오직 나만 볼 수 있도록 변경 하는 방법 입니다.  

만약 팔로우 한 사람들만 볼 수 있도록 비공개로 설정을 원하시는 분들은 인스타그램 계정 자체를 비공개로 설정을 하시면 자신을 팔로우 한 사람만 게시물을 볼 수 있으니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참고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 할 경우 인스타그램의 검색에도 반영이 안되니 참고 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