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노트8 led 뷰커버케이스 사용해보자 -오키드그레이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7. 11. 18. 20:19

본문

반응형

갤럭시노트8 led 뷰커버케이스가 드디어 도착을 했습니다. 노트8을 구매하기는 10월 23일인가 그랬는데 삼성 멤버쉽에 노트8 구매자들에게 5만원권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 같은게 있었어요. 그때 휴대폰 구매 당시에는 모르다가 막상 알고나서 신청하려니 기준이 있더라구요,

개통 후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야 구매가 가능해 전 11월 2일 주문이 가능해 노트8 케이스가 마땅히 없어서 갤럭시노트8 led 뷰커버케이스 "오키드그레이드" 색상을 구매했는데 딱 15일만에 오늘에야 도착을 했습니다. 꺄~~~악

처음 써보는 삼성정품 휴대폰케이스 이기도 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 기분은 더 좋으네요. 그럼 led 뷰커버케이스도 도착한 김에 간단하게 갤럭시노트8 led 뷰커버케이스에 대한 맛보기를 해봐야겠죠. 시작합니다.

갤럭시노트8 led 뷰커버케이스 사용해보자

▼ 처츰 택배 박스를 받았을 땐 덜렁덜렁 하길래 포장이 머지 했는데 다행히 찌그러지거나 하지 않았더군요, 택배박스 개봉 후 모습인데요. Easy control이라는 문구가 눈이 딱 가네요. 사용을 해보면 왜 easy Control 이라고 했는지 이해가 가실 거에요.

▼ 뷰커버 케이스의 담고 있는 케이스 밑면에는 뷰커버케이스의 모델명과 제조국가 등 간단한 제품 정보를 표기하고 있었습니다. 뷰커버케이스를 베트남에서 만드는군요. 처음 알았네요.

▼ 뷰커버 케이스의 포장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맨 위에 시계가 있는 비닐띠는 샘플이죠. 벗겨버리시고 난 후 케이스를 열면 뷰커버 속에는 노트8 두께 만큼의 스펀지가 들어있어요. 세심한 배려겠죠. 

케이스를 꺼내는 순간 오키드그레이를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블루가 품절이 되는 바람에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남자라 그런가 오키드그레이 색상이 맘에 딱 들었어요. 우선 전체적으로 외관도 만족합니다. 싼티 안나 ㅎㅎ

▼ 스펀지를 걷어내면 비닐 같은게 바닥에 있어요, 노트8의 뷰커버에 장착시 방향을 설명해 둔것 같은데 필요 없으니 치워 버립니다. 폰이 케이스에 장착해 고정되는 부분은 정확히 재질은 모르겠으나 너무 딱딱하지 않은 소프트한 재질의 커버였어요. 

▼ 저의 노트8을 뷰커버에 장착한 샷 입니다. 이쁘지 아니한가요? 노트8을 만족하며 사용 중이라 그럼지 케이스마저 마음에 들기 시작하는데요. 속 재질은 겉 면과 또 다르게 부르러운 재질로 되어있는 것 같았어요,

카드를 수납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괜찮은 것 같은데 삼성페이를 사용 중인 분들은 신용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를 넣어 다닐 수도 있겠네요. 

잘 보시면 카드 들어가는 부분이 약간 눌려져 있죠. 딱 신용카드 공간만큼 되어있어 적의 케이스들처럼 카드를 넣었을 때 카드가 밀려 들어가 버린다든지 안에서 노는 그럼 현상은 안 생길 것 같은 구조로 되어있어요.

▼아래는 노트8을 장착 하고 나서 무실결에 덮어봤는데 시계가 딱~! 대 ~~~박 깔끔한 디지털 시계가 보기 좋게 몇초간 노출이 됩니다. 살아지더라도 커버를 열었다 닫거나 또는 우측 측면의 전원 버튼을 가변게 한번 눌러 주면 시계는 다시 나타납니다. 

▼ 커버를 닫은 후 죄측 측면을 보게 되면 +, - 가 있는데요. 당연히 볼륨에 관한 조절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커버를 열지 않고도 가능 하도록 되어 있어요. 안 눌러지거나 하는 일을 아직 까지는 없네요.

그리고 빅스비를 설정에서 활성화 해 두신 분들이라면 - 아래의 납작한 원을 이용해 빅스비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LED뷰커버케이스의 또 다른 장점이네요. 

▼ 노트8의 뷰커버케이스가 혹시 뒷면의 카메라 부분이 너무 얇아 카메라가 바닥에 긁히지는 않을까 불안 했는데 다행히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 같은 것이  카메라와 지문센서 등을 바닥과의 공간 차이를 두게 해줘 쉽게 상처 받지 않게 보호하고 있었습니다. 

▼ 케이스의 하단부는 자칫하면 충전부와 이어폰 등의 자리만 구멍이 뚫려 있어 불편 할 수 있는데 삼성의 정품 케이스는 하단부가 개방되어 있는 모습이라 이어폰이나 충전케이블을 연결시에도 전혀 불편함이없더군요. 주로 사용하는 노트8의  S펜 또한 쉽게 꺼냈다가 넣을 수 있어 맘에 드는 하단부 구성이었어요. 


▼ 지금까지 갤럭시노트8의 뷰커버케이스의 외관을 간단하게 봤는데 이제부턴 뷰커버의 기능들을 맛보기 해 보기로해요. 먼저 설정-유용한기능-액세사리로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LED뷰커버를 이용한 자동장금 해제 설정과 LED 아이콘편집이 있어요. 

뷰커버의 자동잠금 설정은 뷰커버를 열었을 때 스마트폰의 잠금을 해제를 원할 때 사용 하시면 되세요.  그리고 오늘 짧게 뷰커버 기능을 알아 볼 부분은 바로 led 아이콘 편집입니다. 

▼ LED아이콘 편집의 모습인데요. 아이콘 개념은 기본 아이콘과 직접 아이콘을 만들어 전화번호나 앱을 추가할 수 있는 사용자설정 아이콘으로 나누어 집니다.

먼저 기본led아이콘들을 이용해 전화번호를 추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저희 가족을 추가해 볼게요. 먼저 가족 아이콘을 선택 후 우측의 가족아이콘 편집에서 전화 부분에서 추가를 눌러 가족들의 전화번호를 추가하면 끝이죠.

▼ 아래는 가족 아이콘에 추가된 전화 번호가 전화가 왔을 때의 뷰커버 전면의 led 아이콘이 뜬 모습이에요. 조명이 어두울 수록 이뻐 보인답니다. 전화 또한 커버를 열지 않고 바로 받을 수 있는데요.

전화가 오면 led아이콘 위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혹은 반대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서 케이스를 열지 않고 전화를 받거나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뷰커버 왼쪽 측면의 빅스비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빅스비 아이콘이 떠서 빅스비를 사용할 수 있더군요.

▼ 아래의 아이콘은 부재중 전화가 왔을 때의 led아이콘 모양이에요. 커버 닫힌 상태에서 우측 측면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부재중 전화가 와 있으면 저 아이콘이 뜨게 됩니다. 

▼ 아래는 뮤직 어플을 실행 후 커버를 닫게 되면 나오는 led아이콘의 모양입니다. 이퀄라이저가 움직이는 모습이 하지만 음악에따라 변하는것이 아니라 기본 LED 아이콘이라 조금 아쉬웠어요.

▼ 아래의 아이콘은 딱 봐도 아시겠죠, 네 문자 입니다. 문자가 도착하면 저렇게 뜨더군요.

▼ 자 이렇게 뷰커버를 통해 LED아이콘들을 보긴 했는데 왜 기본 아이콘에 카카오톡 아이콘이나 밴드 아이콘 같은 많이 사용하는 아이콘들이 없을까? 또 앱을 알림도 LED아이콘으로 가능 할까? 하고 고민하면 뒤져 보던중에 찾아냈습니다.

바로 사용자 지정으로 아이콘을 만들어 아이콘 자정을 전화가 아닌 알림을 선택해 알림을 받고 싶은 앱을 추가하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LED 아이콘을 직접 만들어야 된다는 것이 생각보다 힘들었어요,

▼ 전 자주 이용하는 앱인 카카오톡과 밴드를 시험삼아 만들어 봤는데 손으로 하는 것 보다 S펜을 이용하여 하는 것이 섬세하게 가능 하더군요. 아래는 제가 직접 만들어본 것 중에 카카오톡의 LED아이콘 모양입니다. 생각보다 잘 만들었죠?^^

그리고 문자도 와있고 카톡도 와있고 부재중 전화 등을 확인을 하지 않으면 뷰커버를 닫을 때마다 LED아이콘이 표시가 되더군요, 순서는 가장 최근 알림부터 차례대로 표시가되며 마지막에 시계를 끝으로 사라지게 되어 있었습니다. 

어떻게 간단하게 5만원 상품권 이벤트로 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입을 할 수 있었던 저의 갤럭시노트8 뷰커버케이스의 간단한 외관 확인과 사용 방법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케이스는 이 물질이 묻어도 물티슈로 슥슥 닦아버리면 없어지는 재질로 되어있는 것 같아요, 표면이 돌기가 있는 디자인이라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서 맘에 들었어요. 아직까지는 갤럭시노트8 이나 뷰커버 케이스 둘다 만족하며 사용중이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