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kakaotalk) 대화/채팅 백업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7. 11. 20. 21:07

본문

반응형

오늘 글에서는 저도 사용하고 있고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kakaotalk)의 대화/채팅 백업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 볼까 합니다. 

이러 저러한 이유로 스마트폰을 잃어버려 새로 구입하거나 아님 신상 휴대폰이 나와 새로 구매하거나 하면 전에 사용하던 앱들을 하나씩 설치 하게 되죠. 

하지만 카카오톡 같은 경우 삭제 후 재 설치하거나 새로운 폰에 새로 설치 하였을 때 전에 있던 카카오톡(kakaotalk) 대화/채팅 목록이 사라져버린 경험들 있으실 거에요. 

이런 경우 미리 미리 카카오톡(kakaotalk) 대화/채팅 백업해 둔다면 중요한 사진이나 이야기가 담겨 있는 대화 목록이 사라져 속상해 할 일은 없게 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 카카오톡(kakaotalk) 대화/채팅 백업

▼ 우선 카카오톡을 열어야겠죠. 아래 좌측의 1번을 누르면 2번의 설정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게되면 우측과 같이 "채팅" 설정이 가능합니다. 선택해서 이동하세요.

▼ 채팅을 선택하게되면 최상단에 "대화 백업"이라고 있어요. 이 채팅 설정 기능을 이용해 카카오톡(kakaotalk) 대화/채팅 목록을 백업 할 수 있습니다. "대화 백업" 선택 후 우측처럼 "대화 백업하기"를 선택해 다음 단계로 이동 하세요.

▼ 카카오톡(kakaotalk) 대화/채팅 백업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하는데요. 잃어버리게되면 채팅 목록을 백업하더라도 복원을 할 수 없으니 신중히 입력 하세요. 

▼ 백업용 비번을 입력이 제댜로 되었다면 이제 카카오톡(kakaotalk) 대화목록을 추출하기 시작합니다. 전 대화방이 65개였는데 금방 되더군요. 

대화목록 추출이 완료되면 우측처럼 "대화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뜨면서 복원기한과 백업한 기기의 OS 그리고 백업한 대화목록의 데이터의 크기와 개수를 알려 주게 됩니다. 

저도 이번에 알았는데 백업한 대화 목록의 복원 가능 기간은 대화 목록 백업 일로부터 2주의 유효기간이 있었습니다. 혹시 2주가 다되어도 복원할 일이 없거나 스마트폰 변경이 없다면 백업한 데이터를 삭제할 수도 있으며 필요시에 다시 최근 대화 목록을 백업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되도록 대화목록 복원 시에 사용 하게 될 비밀번호는 쉽고 외우기 편한 걸로 하세요. 막 영어 숫자 섞어 사용했다가 잊어버리면 LTE 터지기전에 속이 터지거든요. 

아 참 복원은 더 간단한데요.  폰을 새로 사거나 혹시 카톡을 삭제한 경우 다시 카톡을 재설치 또는 새로 설치를 진행하다 보면 순서대로만 잘 따라가면서 화면의 글을 잘 읽어 보시면 "대화 복원하기"가 나와요.

그럼 "복원하기"를 선택해서 백업 비밀번호를 입력 후 백업해 둔 카카오톡 대화 목록을 복원 하시면 끝~! 복원은 너무 간단해 이미지 설명을 첨부 안 했어요. 

이제 카톡을 삭제 후 재설치하거나 새로 스마트폰을 사더라도 이전의 대화 목록이나 내용들을 잊어버리는 일은 없겠죠?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