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문제 발생시 시스템 복원으로 해결해보자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11. 27. 23:58

본문

반응형

오늘 알려드릴 윈도우10 팁 중에 "윈도우10 문제 발생시 시스템 복원으로 해결해보자"를 가지고 간단하게 얘기하려 하는데요. 물론 아시는 분도 많이 계시지만 언제나 저의 팁은 모르는 분들을 위한 것이니 윈도우10 시스템복원을 몰랐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윈도우10 설치 후 이것 저것 설치하고 제거하며 사용을 하다 보면 처음과 다르게 OS의 프로그램적인 면에서 여러가지 면에서 문제들이 생기고는 하는데요.

그럴 때마다 다시 운영체제를 설치하기도 귀찮고 간단한 문제점들은 문제점이 생기지 않던 이전의 시점으로 시스템복원만 하여도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지금부터 윈도우10 1709 버전에서의 윈도우10 문제 발생시 시스템 복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윈도우10 문제 발생시 시스템 복원으로 해결해보자

▼ 먼저 윈도우10 설치 후 바탕화면에 내PC 아이콘 있으시면 바로 내PC 아이콘 위에서 우클릭 하셔서 속성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혹시 바탕화면에 내PC아이콘이 없으시다면 "윈도우키+I" 단축키를 활용해 설정으로 가셔서 "개인설정" 선택 후 좌측 메뉴 중 "테마"를 선택하시면 조금 내리시다 보면 관련설정에 "바탕화면 아이콘설정"이라고 있으세요. 선택해서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은 아주 간단한데요. 그냥 바탕화면에 있어야 할 5대 아이콘이죠. 내PC, 내문서, 네트워크, 제어판, 휴지통을 체크박스 체크 후 적용하시면 됩니다.

▼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드셨다면 처음처럼 내PC위에서 우클릭 하셔서 속성 선택해 시스템 창을 여신 후 좌측 메뉴 중 "시스템 보호"를 선택해 주세요.

▼ 시스템 보호를 선택하시면 시스템 속성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저처럼 아래의 C: 드라이브의 보호 부분이 설정이 해제가 되어 있다면 시스템 복원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있어 복원이 불가능 합니다. 

그러신 분들은 그냥 깔끔하게 포맷을 하신 후 시스템 보호에서 C: 드라이브를 선택하신 후 구성을 누르셔서 복원 설정을 "시스템 보호 사용"으로 하시고 디스크 공간 사용을 최소 최소 10%정도 잡아 주신 후 적용을 눌러 보호 부분을 설정으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그런 후 c:드리이브를 선택 후 "만들기"를 누르셔서 복원 지점을 새로 만들어 두셔야 추후에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을 때 복원이 가능해 집니다. 

오늘 글에서는 시스템 복원이 활성화 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말씀을 드릴게요. 추 후에 복원 지점 만드는 법을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스템 복원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 합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시스템 복원 과정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아직 진행된 것은 아니고 이제 복원 지점을 지정을 해야겠죠. 다음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이동 합니다. 안내 글 보이시죠,

시스템 복원을 하여도 사용자의 문서나 사진 기타 개인의 데이터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안심하시고 복원 하셔도 됩니다. 

▼ 다음을 누르게 되면 아래처럼 복원 지점을 고를 수 있는데요. 제 글 쓰는 컴퓨터에는 2개의 복원 지점이 있더군요. 11월 20일 복원 지점을 선택 후 다음 누르시고 마침을 누르면 시스템 복원이 진행이 됩니다.

하지만 바로 시스템 복원을 진행하지 마시구요. 아래 2번의 박스친 시스템 복원으로 인해서 "영향을 받는 프로그램"을 한번 검색 해 보신 후 어떠한 프로그램들이 영향을 받는지 알아 보고 복원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저 같은 경우 영향을 받는 프로그램에는 카카오톡과 윈도우10 업데이트 도우미가 영향을 받는다고 나오는군요, 제거되는 프로그램과 드라이버에 윈도우10 업데이트 도우미와 카카오톡이 포함이 되고 복원되는 프로그램에는 카카오톡이 2.6.3.1672에서 2.6.21643으로 복원이 된다고 하네요. 


▼ 이렇게 한번 시스템복원으로 인해 영향을 어떤 프로그램들이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한번 확인 하신 후 복원 해도 되겠다 판단이 드시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 이제 시스템 복원의 마지막 단계죠 "마침"을 누르게 되면 윈도우10 시스템 복원이 시작되게 됩니다. 

어떻게 또 짧게 써보려 노력했지만 길어지고 말았군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윈도우10 시스템 복원을 몰랐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문제 발생시 시스템 복원으로 해결해보자"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