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익스플로러 인터넷 창 글씨/글자 크기 조절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11. 28. 21:52

본문

반응형

오늘은 친구로부터 긴급 카톡을 받았습니다. 카톡 내용은 다름 아닌 "친구야 인터넷 창에 글자들이 엄청 커졌어? 어떻게 원래대로 줄여?" 였는데요. 

아주 초보적인 것이지만 제 친구처럼 아직 모르는 분들도 있겠다 싶어 짧게 하나 올려 둡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 중 크롬과 익스플로러를 예로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제 친구처럼 뜻하지 않게 크롬, 익스플로러 인터넷 창 글씨/글자 크기가 커지거나 작아져 버린 경우에도 활용하시면 되세요. 그리고 간혹 시력이 좋지 않아 글자 크기를 크게 보고 싶은 분들도 아주 요긴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크롬, 익스플로러 인터넷 창 글씨/글자 크기 조절 방법

▼ 먼저 크롬, 익스플로러 인터넷 창 글씨/글자 크기 조절 방법은 설정이나 옵션 부분을 이용하는 방법 외에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단축키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바로 키보드와 마우스 인데요. 아래 보시면 키보드의 컨트롤키와 마우스의 휠 버튼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글씨/글자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의 휠 버튼을 위, 아래로 움직여 글자 크기를 확대 또는 축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Ctrl키 + 휠 버튼 위로 하시면 글자 크기가 확대가 되며 최대 500%까지 확대가 가능합니다. cTRL +휠 버튼을 아래로 하면 크기가 축소가 되며  최소 25%까지 축소가 가능합니다. ​ 

▼ 또 다른 방법은 키보드만 있으면 되는데요. 이번엔 마우스의 휠버튼 대신해 키보드의 +,- 버튼을 이용해 글씨.글자 크기의 확대와 축소가 가능합니다. +가 확대이며 -가 축소 입니다. 

또 확대나 축소시에 초기화를 원할 경우 숫자 0를 누르시면 원래 크기로 돌아오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또는 크롬의 주소줄 바에 보시면 확대나 축소시에 저렇게 돋보기 모양 같은 것이 생겨요, 저걸 이용해 초기화 상태인 100% 크기로 돌려 놓거나 크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한 방법 외에도 크롬의 맞춤설정의 글꼴크기 변경을 통해서도 인터넷 창 글씨/글자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크롬의 맞춤 설정 버튼인 점3개를 누른 후 "글꼴 크기"의 +, - 를 이용해 글자 크기를 확대하고 축소 할 수 있습니다.  

▼ 크롬 말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 중 하나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에서도 글자크기 조절아 가능한데요. 방법은 익스플로러를 연 후 상단 우측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설정 버튼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확대/축소"가 나타납니다. 여기서도 확대와 축소가 가능 하세요. 

▼ 그리고 익스플로러의 또 다른 방법인데요. 아래처럼 보기 옵션의 "확대/축소"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지정과 최소 50% 최대 400%까지 확대와 축소가 가능합니다. 

▼ 익스플로러에서는 "텍스트 크기" 설정이 따로 있는데요. 크기는 가장작게와 작게, 보통, 크게, 가장크게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원하시는 크기로 조절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어떻게 짧게 크롬, 익스플로러 인터넷 창 글씨/글자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 몰랐던 분들께 도움이 될런지 모르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