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12. 1. 17:55

본문

반응형

오늘은 친구가 예전 파일 하나를 보내 달라 그래서 용량이 조금 있어서 대용량 메일 등으로 보내지 못해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해 파일 공유를 통해 전해줬는데요. 

친구도 컴퓨터엔 익숙했지만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해 파일 공유하는 방법은 모르더군요, 그래서 혹시 제 친구처럼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올려 둡니다. 

그리고 구글드라이브는 구글 계정마다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15G는 무료로 사용 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한번 이용해 보세요. 의외로 편리합니다. 

그럼 어떤식으로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해 모든 사용자들에게 파일 공유를 할 수 있는지 같이 알아 볼까요. 방법은 쉬워요. 공유할 파일의 공유 설정을 변경해 링크를 알려주면 끝나거든요.

■구글드라이브 파일 공유

▼ 혹시 중요한 사진이나 문서 등의 많은 양을 백업 하실 분들은 이용 할 수 있는 다양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전 몇 개의 계정을 통해 무료만 이용 중이지만 아래처럼 연 24,000원 정도 지불 하시면 100GB 사용도 가능 합니다. 

▼ 모든 사용자에게 파일 공유하기 설정을 하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을 해야겠죠. 그런 후 이번 글에서는 파일이 있다고 가정하고 안내해 드릴게요.

만약 공유할 파일이 없다면 "새로만들기"를 통해 공유할 파일을 업로드 하신 후 진행 하세요. 그리고 난 후 모든 사용자에게 공유할 폴더 위에서 우클릭 하시거나 공유할 파일의 하단 부 파일 제목 위에서 우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하위 메뉴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오늘 우리가 알아 볼 것은 공유 설정 부분이기 때문에 "공유"를 선택해서 다음 단계로 이동해 줍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이 "다른 사용자와 공유"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바로 특정인의 메일 주소를 입력 후 전송을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오늘 알아 볼 내용은 모든 사용자와의 파일 공유 이기 때문에 "고급"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 합니다.

▼ 고급을 누르면 아래처럼 "공유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액세스 권한이 있는 사용자" 부분의 "변경"을 선택해 주세요. 


▼ 액세스 권한이 있는 사용자 부분의 "변경"을 선택한 화면입니다. 여기서 링크 공유의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비공개와 특정 사용자와의 공유가 아닌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해 모든 사용자에게 파일 공유를 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의 모든 웹 사용자 에 체크 하시고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 모든 웹 사용자 공개: 누구든지 Google에서 검색하여 자신의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내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 공개: 링크가 있는 사용자는 누구나 자신의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내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안함 - 특정 사용자 : 내가 파일을 공유한 사용자만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든 웹 사용자 방식이 싫으시다면 두 번째의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 방식을 이용해도 됩니다. 

▼ 공유 설정이 아래와 같이 완료가 되었다면 완료를 눌러 마무리 해주세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공유를 하기 위해서는 비공개가 아닌 모든 웹 사용자 방식이나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 방식으로 변경 하셔야 공유가 가능 합니다.

▼ 아래 방법은 간단하게 공유할 파일의 링크 주소 전달을 통해 공유 하고 싶을 때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우선 링크를 원하는 분들에게 링크를 보내기 위해서는 링크를 가져와야겠죠.

공유를 위해 파일의 링크 가져오기도 매우 간단한데요. 공유하고 싶은 파일 위에서 우클릭 후 나타나는 메뉴들 중 "공유 가능한 링크 가져오기"를 이용해 공유 링크를 가져 오시면 됩니다.  

▼ 공유 가능한 링크주소 가져오기를 통해 아래 처럼 링크 주소가 나오면 해당 링크 주소는 자동으로 복사가 됩니다. 복사 된 링크 주소를 친구나 필요한 분들에게 파일의 링크를 보내주시면 해당 링크를 통해 파일의 미리보기와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