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어떻게 발급 받을까요

daily life /daily life

by 친절한박팀장 2017. 12. 15. 18:15

본문

반응형

이번에 데이블에 정산을 받기 위해 새로운 계좌를 등록 할 일이 생겨서 기존의 종이 통장의 통장사본이 아닌 요즘 제가 주로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뱅크의 통장 사본을 등록하려니 인터넷통장이라 통장을 복사 할 방법을 모르겠더군요. 

기존의 종이 통장 같은 경우 통장의 첫 면을 복사 하거나 스탠해서 보내거나 업로드하면 되었는데 그래서 카카오뱅크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니 인터넷 계좌라서 따로 사본은 없고 처음 들어보는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계좌개설확인서가 종이 통장 사본 대신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해 주었어요. 그래서 안내해준 방법대로 오늘 카뱅의 통장사본을 발급 해보았습니다.  혹시 저처럼 카뱅의 통장사본 발급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라고 올려 두어요

▼ 먼저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해 첫 화면에서 상단 좌측의 삼선을 누르면 메뉴들이 나타나죠. 여기서 "고객센터"를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고객센터로 이동하셔서 고객지원 부분에 "증명서발급"을 이용할 건데요. 증명서 발급을 누르시면 아래 우측처럼 통장사본을 대신 할 "계좌개설확인서"가 나와요. 선택해 주세요.

▼ 이제 계좌개설확인서의 증명서 발급을 진행하게 됩니다. 발급 전의 유의 사항을 한번 읽어 보세요. 계좌개설확인서는 본인의 계좌개설 확인용 이외에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읽어 보셨다면 다음을 눌러서 발급 방식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대부분 우편 보다는 PC출력을 많이 하시는 것 같아서 PC출력을 예로 설명을 진행 해볼게요.

▼ PC출력 선택 후 통장 사본 즉,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 받을 계좌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 다음 페이지인 신청하기를 눌러 발급 신청을 완료하면 우선 발급신청은 완료가 된 것 입니다. 그럼 이제 출력을 해서 사용을 해야겠죠. 

▼ 신청하기를 누르게 되면 좌측처럼 증명서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확인을 누른 후 발급 신청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을 하시려면 "고객센터" 증먕서 발급 하기 밑에 "내 발급 내역"을 통해 발급 신청을 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그럼 이제 엡에서 신청한 계좌개설확인서를 PC에서 발급하는 방법도 간단하게 올려 둘게요. www.kakaobank.com 의 pc 웹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첫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삼선버튼을 이용해  메뉴 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 나타나는 메뉴들에서 "증명서" 부분의 "나의 증명서 발급 내역"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그럼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요. 카뱅의 pc 사이트에서는 별도의 회원 가입을 지원 하지 않는 것 같아요. 모바일의 앱과 연동을 통해 pc에 로그인 하는 방식을 사용하게 됩니다. 

▼ 로그인 버튼을 누른 후 나타나는 화면인데요. QR코드가 큼직하게 나와 있고  그 아래로 총 16자리의 숫자가 나열되어있는데요. 두 가지는 별개의 로그인 방식이며, 숫자 입력보다는 QR코드 인증을 통해 로그인하는게 편하더군요..

여기서 이제 다시 카카오뱅크의 앱의 설정 부분을 이용해 PC로그인을 마친 후 다음 버튼을 누르셔야 되세요. PC로그인 전에 다음을 누르면 로그인이 실패가 됩니다. 

▼ PC에서 로그인하기 창을 띄워 놓고 앱을 다시 실행 후 삼선 버튼을 누르셔서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우측처럼 PC연결 부분에 "PC로그인"하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 그러면 "QR코드 로그인"과 "인증번호 로그인"이 있죠, 전  QR코드 로그인을 이용해 PC로 로그인을 할테니 QR코드 로그인 눌러주면 우측처럼 QR코드 인증이 시작이 됩니다.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면 우측처럼 PC에서 로그인이 되었다는 창이 뜨고 곧이어 문자로도 PC에 로그인이 되었다는 문자메세지가 오더군요, 

만약 자신이 한 PC로그인이 아니라면 빠르게 앱을 실행 후 원격으로 PC로그아웃을 하신 후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 PC로그아웃을 깔끔하게 하는 방법은 앱의 PC로그인 부분에서 "원격로그아웃" 버튼을 이용하시면 PC에서 바로 로그아웃이 됩니다. 

▼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증명서 발급 신청을 했던 내역들이 나타나는데요. "출력하기"를 눌러 프린터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일이지만 또 길어졌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