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i번역 챗봇으로 이제 편하게 대화하자.(feat.프로야구봇)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8. 4. 3. 18:39

본문

반응형

얼마 전에 중국 분이 찾아오셔서 몇 가지를 물으시는데 제가 중국어를 할 줄 몰라 번역기를 찾던 중에 지난 번 뉴스에서 본 카카오i번역이 생각이나 플러스 친구 추가를하고 그 중국 분 역시 플친 추가를 통해 완벽하진 않았지만 의사소통은 가능 했습니다. 그때 기억이나 카카오i번역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해요. 

카카오에는 카카오i번역 말고는 프로야구봇, 기타 많은 업체들이 챗봇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전 요즘 한창 번역봇 외에도 프로야구봇으로 하이라이트 영상이나 중계, 경기기록, 뉴스 등을 볼 수 있어 자주 애용하는 편이에요. 메이저리그봇도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직 친구들과 톡방에서의 바로 번역 기능을 사용은 안되는 것 같아요. 그러면 조금 더 편하지 않을 까 생각되어 지는데 말이죠. 지난 중국 분과의 내용은 채팅 방 나가기를 한번 해 사라져 버려 간단하게 올려 두도록 할게요. 

▼ 먼저 카카오톡 실행을 해야겠죠. 플러스친구 추가는 다들 아시니 검색창에 "카카오i" 입력 후 검색하셔도 아래처럼 "카카오i번역" 플친 목록이 나올 거에요. 친추 후 채팅하기를 하셔도 되고 바로 채팅하기를 눌러 시작하셔도 됩니다. 

▼ 카카오i번역 처음 채팅 하기를 시작하면 번역하고 싶은 언어 설정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영어, 일어, 중국어 3개국의 언어 번역이 가능 합니다. 추 후 다른 나라들도 업데이트가 진행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구글이나 파파고에 비해 후발 주자라 아직 많은 나라의 언어 번역이 안되는 점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발전 하겠죠. 

만약 번역하고 싶은 언어 설정을 변경 하고 싶을 때에는 그냥 "언어변경"이나 "언어설정", "번역언어변경" 등을 입력하시면 언어 설정 창이 다시 나타납니다. 

▼ 제가 중국어를 전혀 몰라 맞는 표현인지는 모르지만 "북경의 맛집 안내 부탁해요."라고 입력하면 "请给我介绍一下北京的美食店." 베이징 맛집을 소개해 주세요 정도로 번역이 되어지네요. 

▼ 번역 후에는 해당 문장을 음성듣기와 평가가 가능한데요. 베이징 여행을 갔다 생각하면 은성듣기 후 택시 운전사나 현지인들에게 들려주면 어렵지 않게 의사소통은 가능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안 가봐서 모르겠지만 말이죠.

음성듣기는 저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언어를 공부 하는 분들은 익히고 싶은 문장이나 단어는 번역 후 저장하여 공부 할 때도 사용이 가능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실제 번역 후 음성듣기로 중국 분에게 들려주니 알아 듣고 자기 말을 한국어로 번역해 답을 해주더군요. 중국어의 경우 간체와 번체 성조에 따라 뜻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이번 경우 의사소통엔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 

▼ 예쁘다 이쁘다, 니 참 잘 생겼데이 등과 같은 단어와 문장도 해석이 나름 되긴 했습니다. 예쁘다와 이삐다의 경우 파파고와 구글의 경우 "to be pretty, It's pretty"로 번역이 되는 반면 카카오i번역은 "be beautiful, It is beautiful."로 단어로 번역이 되어지네요.

▼ 카카오i번역 PC판 베타 사이트도 있는데요. https://translate.kakao.com/ 입니다. 다른 번역사이트와 비슷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역시 아직 언어는 영어, 일어, 중국어만 번역이 가능힙니다. 총 5000자까지 한번에 번역이 가능합니다. 

▼ 아래는 요즘 프로야구 개막과 함께 제가 주로 이용하기 시작한 챗봇이에요. 하나씩 사이트 들어가서 경기 중계나 하이라이트 영상 순위나 기록 뉴스 등을 찾아보기 귀찮았는데 간단하게 단어 몇 개면 편하게 볼 수 있더군요. 

먼저 플친 추가로 "프로야구봇"을 검색 후 채팅하기를 눌러 간단하게 시작 할 수 있는데요. 채팅 창에 "설정"이라고 입력하시면 자신의 닉네임과 일정을 치면 당일 경기 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일정"이라고 입력하시면 경기 일정을 간단하게 볼 수 있더군요, 경기 지역과 날짜와 시간 선발 투수 정도의 경기일정 정보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순위"를 입력하시면 현재 프로야구의 팀순위와 선수 순위를 쉽게 보볼 수 있어 편했어요.

▼ 그 외에도 "경기 기록"을 입력하면 응원 팀으로 설정되어 있는 해당 팀의 경기 기록을 볼 수 있도록 해놨더군요. 그리고 "뉴스" 그리고 "영상" 또는 "하이라이트"라고 채팅을 하시면 쉽게 프로야구 뉴스와 하이라이트 영상을 사이트를 찾아보지 않아도 쉽게 볼 수 있어서 저 처럼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꽤 괜찮은 챗봇인거 같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