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령프롬프트-cmd 이용 wifi(와이파이) 비밀번호찾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4. 21. 19:01

본문

반응형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와아파이(wifi) 비밀번호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해요. 오늘 이용할 방법은 흔히들 알고 계시는 "CMD.exe" 즉, 명령프롬프트를 이용해 와이파이 비번을 찾는 기존의 방법과는 차이가 있으니 잘 보고 따라하시면 아주 간단 하세요. 

단, 이 방법은 만약 자신의 컴이 와이파이에 단 한번도 연결된 적이 없을 경우에는 찾고자하는 와이파이의 프로파일이 저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다는 점 인지 하시기 바랍니다. 

▼ 먼저 명령프롬프트를 실행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으나 오늘은 즐겨 사용해오던 아래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해서 열도록 하죠. 먼저 윈도우 단축키인 "윈도우키+R" 또는 "윈도우키+S"를 이용하시면 빠르게 명령프롬프트를 실향 하실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명령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제일 먼저 "netsh wlan show profiles"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칩니다. 

▼ 그러면 아래의 보시는 것처럼 사용자 프로필에 "모든 사용자 프로필" 이라고해서 한번이라도 접속했던 와이파이의 프로필이 뜨게 됩니다. 이 노트북은 포맷 후 저의 와이파이 하나만 연결 된 경우라 프로필이 하나만 뜨게 됩니다.

▼ 그러면 이제 찾고자 하는 와이파이의 프로필을 알았다면 비번을 찾기를 해야겠죠. 방법은 "netsh wlan show profiles (와이파이 프로필) key=clear"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로 예를 들자면 제가 찾고 싶은 와이파이의 프로필은 "U+NetC913"입니다. 그러면 "netsh wlan show profiles U+NetC913 key=clear"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치시면 됩니다. 

▼ 그러면 아래의 보안설정 목록에 보시면 "키 콘텐츠" 의 나오는 숫자나 알파벳이 찾고 싶은 와이파이의 비밀번호 인 것입니다. 말이 길어져 그렇지 해보시면 간단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