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최근 검색기록 지우는 방법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8. 5. 21. 20:44

본문

반응형

오늘 글은 많이들 사용하고 있고 저 또한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의 지우고 싶은 최근 검색 기록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유튜브의 검색 기록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번 한 것 같은데요. 사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가 친구넘이 사무실에 놀러 왔었는데요. 유부남이라 제 폰으로 인스타를 열어서 검색을 하더군요. 

아무렇지 않게 놔뒀는데 친구가 가고 난 뒤 인스타의 최근 검색 기록을 보니 이상한 해시태그들이 검색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검색 기록도 지울 겸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둘까 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혹시 인스타그램을 통한 자신이 검색한 최근 검색 기록들을 타인에게 노출 시키고 싶지 않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인스타의 최근 검색기록을 지우고 삭제할 수 있어요.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은 다른 글들도 한번 봐주세요.

▼ 먼저 인스타를 열어 하단의 돋보기 모양의 해시태그 검색 기능을 누르면 자신이 검색 했던 최근 검색 기록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자주 검색하는 해시태그 검색어 들이라면 문제없지만 좀 없앴으면 하는 검색어들도 포함되어 있다면 과감하게 모두 지우는게 좋겠죠.

▼ 최근검색 기록을 지우기 위해서는 인스타 하단의 자신의 인스타로 우선 이동하신 후 상단 오른쪽의 옵션 메뉴인 "점3개"를 눌러서 옵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옵션 설정 화면에서 쭉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면 먄 아래쪽에 우리가 오늘 하려고 하는 "검색 내역 지우기"라고 되어있는 최근검색 기록 지우기를 할 수 있는 메뉴가 파란색 글씨로 되어 있을 거에요. 모두 지우길 원한다면 눌러 주세요. 

▼ 그러면 검색기록을 식제 할 것인지 아니면 안 할 것인지 묻는 창이 뜹니다. 물론 전 지울 것이니 "예, 확실합니다."를 눌러줘야겠죠. 누르면 별 다른 반응은 없습니다. 확실합니다. 누르는 순간 최근 검색 내역은 사라졌으니 말이죠.

▼ 그럼 인스타의 최근 검색 기록이 사라졌는지 확인해 볼까요? 다시 돋보기를 눌러 검색창을 한번 눌러 주면 "추천"만 있을 뿐 추천 아래에 있던 "최근 검색" 기록이 보이지 않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뭐든지 알게 되면 간단하고 참 쉬운데 모르면 한참을 찾고 검색하게 되죠. 저도 그랬으니까요. 오늘 포스팅한 인스타그램 최근 검색 기록 지우는 방법을 찾고 계신 분들이 글을 본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