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ogle 검색 결과 새창으로 열기 설정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5. 29. 20:31

본문

반응형

구글을 이용해 검색을 많이 해 본 분들은 알고 있는 팁이지만 이제 막 구글을 이용하기 시작하거나 접하는 분들은 아마도 처음의 저처럼 짜증 아닌 짜증이 날 때가 있었을 거에요. 

바로 구글을 이용해 검색 결과가 나오면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열리지 않고 현재 창에서 사이트 이동이 되어 정보를 보고 난 뒤 다시 뒤로 가기를 해 구글 검색을 하거나 아니면 닫고 다시 구글을 여는 행동을 하시고 계실 거에요. 저도 그랬으니까요.

불편함을 덜기 위한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을 이용한 검색 결과를 새창으로 여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보려 해요. 아주 간단한 방법이니 잘 보고 따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마 구글 처음 접하는 분들은 불편함을 아래와 같이 해결하고 계셨을지 모르겠습니다. 해당 검색 결과 사이트 위에서 마우스 우 클릭해 나타나는 새창 열기와 새탭 열기로도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구글의 검색 설정으로도 해결이 가능 합니다. 

▼ 구글 첫 화면을 구글을 검색을 통한 직접 접근 시에는 구글 사이트 하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고 "검색설정"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하지만 크롬을 연 후 새탭 열기로 열었다면 하단의 설정 부분이 없습니다. 그럼 그냥 아무거나 검색 하세요. 전 구글로 검색 한 후 아래의 박스 친 "설정"을 눌러 줍니다. 

▼ "설정"을 누르면 메뉴 박스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검색환경설정"을 눌러 이동 하셔도 됩니다. 같은 것이니까요.

▼ "검색환경설정"으로 이동한 뒤 화면을 조금만 아래로 내리면 "검색결과 여는 창"이라는 메뉴 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문구를 잘 보게되면 "선택한 검색결과를 새 브라우저 창에서 열기" 네 맞습니다. 새창열기로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 구글 검색 결과 새창열기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 후 맨 아래 "저장"을 눌러 저장하시면 google 검색 결과 새창으로 열기 설정 방법이 완료가 됩니다. 

▼ 이 방법 외에도 방법은 있습니다. google 검색 결과 새창으로 열기 설정 따위는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검색 결과 중 이동하고 싶은 목록 위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나타나는 새탭 열기 새창 열기를 이용하셔도 되고 아니면 마우스의 "휠" 버튼을 누르면 새창으로 열기가 됩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