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우회 무료 vpn 프로그램 추천 browsec vpn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6. 26. 03:06

본문

반응형

전 해외에 자주 나갈 일이 없지만 해외로 업무나 여행을 자주 다니는 분들은 vpn을 많이 찾는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접근이 금지 된 사이트를 사용하기 위해 ip우회를 한다던지 또는 요즘 즐겨 보는 "youtube"를 보다 보면 가끔 해외 크리에이터들 중 자신의 동영상을 해당 국가에서만 볼 수 있게 설정 해둔 경우가 있어요. 전 이럴 때도 가끔 사용을 하곤 하거든요. 

오늘은 많은 vpn들 중에서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 추가를 통한 비교적 사용이 편한 무료 vpn 프로그램인 Browsec vpn의 설치와 간단한 사용 방법과 속도에 대해 짧게 얘기해보려 합니다. 

유료vpn과는 비교 할 수 없는 낮은 속도를 보여주기는 하지만 그래도 가끔 사용하기엔 무료vpn도 괜찮은 것 같아요. 하지만 자주 vpn을 사용하거나 빠른 속도와 많은 vpn 서버 국가를 원한다면 어쩔 수 없이 Express VPN, Nord VPN vpn 탑 프로그램들을 사용 하는 것이 좋겠죠. 

이번 글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글입니다. 해당 vpn을 사용함에 있어 어떠한 문제가 발생해도 책임을 지지 않으니 참고하시고 읽어 주세요. 

▼ 먼저 링크를 타고 크롬 웹스토어로 가셔서 Browses vpn을 확장프로그램에 추가한 후 본 포스팅을 보시며 따라하시면 될 것 같아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search/Browsec%20VPN?hl=ko 

▼ 웹스토어 이동 후 "크롬에 추가"를 이용해 확장프로그램에 추가만 하면 설치는 끝난 셈입니다. 

▼ 그럼 아래처럼 상단 우측에 지구본 모양 같이 browsec vpn이 추가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눌러보면 "Protect me"라고 보이죠? 간단하게 말해 vpn연결 버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연결 전에는 "OFF"로 비활성화 상태입니다.

▼ protect me를 통해 vpn을 연결을 하게되면 vpn상태는 활성화되어 "ON"이 됩니다. 그리고 네덜란드가 기본 서버 서버 국가로 지정이 되더군요. 이유는 모르겠어요. 

"your privacy is protected." 이라는 "귀하의 개인 정보가 보호됩니다."라는 말이 와 닿네요. 맏을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말이죠. "Change"를 통해 서버 국가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무료vpn 위의 더 많은 서버 국가와 빠른 속도 안정성과 지속성 그리고 보안까지 얻기 위해서는 결제가 필요 하겠지만 전 무료 매니아이니 패스 하겠습니다. 저 가격이면 Express VPN, Nord VPN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이 애매 합니다. 

▼  browsec vpn의 무료 버전은 4개국 서버 뿐이며 유료 프리미엄 vpn은 꽤 많은 서버 국가를 운영 중에 있었습니다. 그 중 대한민국도 있군요. 그 밑에 스웨덴 ㅠㅠ (이유는 아시겠죠.)

▼ 전 대한민국이고 해외가 아니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는 테스트 입니다. 먼저 무료 버전의 4개국 중 싱가포르를 제외한 네덜란드, 영국, 미국은 핑이 너무 높고 속도가 들쑥날쑥이 심해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좀 있었습니다. 그래서 싱가포르를 테스트해 봤습니다. 

▼ 우선  browsec vpn를 비활성화 했을 때에는 자신이 사용하는 국내 통신사 아이피가 정상적으로 잡히게 됩니다. vpn을 연결했을 경우 싱가포르의 ip로 우회가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제 사무실 공유기와 허브로 여러 대의 컴퓨터가 물려 있는 구조라 핑이 살짝 있습니다. 하지만 다운로드 속도는 정상적으로 나와 주더군요. 테스트는 10회 중 평균값의 근사치 캡쳐 사진입니다.  

▼ 싱가포르의 경우 110~200사이의 핑을 보여 주었구요. 다운로드는 할 때마다 달랐지만 3~16까지 보여주었습니다. 화면 새로고침을 안해 캡처에 서버가 서울로 나와있네요. 싱가포르 서버였는데....

10회 이상 연결 끊음과 연결 즉 vpn의 활성화 비활성화를 반복해가며 테스트 했지만 매번 달랐던 것 같아요. 이것이 테스트 할 때만 그런 건지 아님 사용 할 때도 들쑥날쑥 인지는 정확히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싱가포르로 vpn을 활성화 해두고 네이버 미디어플레이어로 월드컵과 유튜버 특정 국가 차단 영상을 봄에 있어 국내처럼 720p, 1080p 재생을 부드럽게 볼 수는 없었지만 480p, 360p 등 낮은 화질로 보는데 지장은 크게 못 느꼈던 것 같습니다. 간혹 끊기긴 했지만요.  하지만 해외에서는 어떤 결과를 가져다 줄지는 모르겠네요. 

▼ 싱가포르로 vpn 연결시에 해당 ip의 위치를 추적해본 결과 싱가포르로 ip위치가 잡히는 것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무료 vpn 대부분이 개인정보와 같은 데이터를 판매해 수익을 얻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말은 무료vpn은 보안에 그다지 큰 중점을 두지 않는다는 말이 됩니다. IP우회 기능을 잠깐 잠깐 사용 할 목적 이 아니라면 보안과 안정성 더 많은 서버 국가와 옵션이 있는 유료vpn이 좋겠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