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리그램 하는법 참 쉽죠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8. 8. 14. 20:56

본문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인스타그램에 관련 된 글을 쓰는군요. 오늘 함께 알아 볼 내용은 요즘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이벤트가 참 많은데요. 

이벤트 참여 조건을 보면 해당 인스타그램을 리그램 하라는 내용이 많아요. 저도 이번에 관심이가는 제품의 리그램 이벤트가 있어 이렇게 글을 올려 봅니다. 사실 저도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을 얼마 전에 알았거든요.

▼ 먼저 인스타그램 에서는 자체적으로 리그램을 할 수 없는데요. 그래서 도와주는 앱들이 많은데 전 그 중에 "Repost for instargram"을 사용하고 있어요. 

광고가 조금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제작자의 노력의 댓가이니 이해하고 넘어갑니다. "리그램"이라고 검색하시면 아마 상단에 검색이 되실 거에요. 설치를 해줍니다. 

▼ 그런 후 "Repost for instargram" 열어 상단에 인스타그램 마크가 보이실거에요. 눌러서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합니다. 

▼ 그런 다음 이벤트나 리그램을 하고 싶은 게시물을 찾아야겠죠. 아래에 보듯이 리그램 할 게시물의 상단에 우측에 보면 점 3개 보이시죠. 눌러서 "링크 복사"를 해줍니다. 저는 지금 진행 중인 써 보고 싶은 씨게이트코리아 에서 진행하는 공식인스타그램 런칭 이벤트에 참여를 해볼게요.    

▼ 링크를 복사하면 상단에 알림창으로 "1 개의 새로운 공유 URL이 추가되었습니다." 뜨면 그걸 눌러 "Repost for instargram" 앱으로 이동하셔도 되고 인스타 종료 후 이동하셔도 됩니다. 

리포스트 앱을 열면 복사했던 링크 게시물이 딱 있습니다. 이제 부터가 리그램의 시작이죠. 리포스트에 있는 리그램할 게시물을 눌러 주세요. 

   

▼해당 게시물 누른 후 몇 가지 설정 부분이 있는데 크게 수정 할 것은 없을 거에요. 그럼 다음 "Repost" 누릅니다. 그럼 다음 아래 우측처럼 복사 된 자막 내용과 인스타를 열어 공유 진행할지 말지를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그럼 리그램 공유를 위해서는 "Open instargram" 눌러 주세요.  

 ▼ 그 다음 부터는 기존의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사진 올리는 방법과 다르지 않습니다. 자르고 필터 수정하시면 되시구요. 

문구 입력 란에 복사해 둔 링크를 붙여넣기하면 아래 우측처럼 이벤트 내용이 자동으로 해시캐그까지 입력이 됩니다. 완벽한 인스타그램 리그램이죠. 문구를 입력하셨다면 "공유"를 눌러서 게시하면 리그램이 끝나게 됩니다. 

간단하죠. 생각보다 말이에요.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천천히 어플 설치 후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될 거에요. 리그램 초보분들에게 약간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