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 아시안게임 축구 8강 경기시간 및 대진표

daily life

by 친절한박팀장 2018. 8. 25. 19:12

본문

반응형

요즘은 2018 아시안게임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그 중에서도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끄는 경기가 있죠. 바로 남자 축구 경기입니다. 어제 24일 펼쳐진 나머지 경기에서 중국과 사우디, 말레이시아와 일본, 그리고 인도네시아와 아랍에미리트, 끝으로 방글라데시와 북한의 경기를 긑으로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8강 대진표가 모두 완성이 되었습니다. 

8강에 진출한 국가를 보면 대한민국을 포함해 "시리아,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북한,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일본" 이렇게 8개 나라가 8강을 치루게 되었네요. 

우선 우리는 16강에서 오랜만에 축구 다운 축구를 보여주었는데요. 2:0으로 이란을 이기면서 기분 좋게 8강에 안착했습니다. 이로서 베트남을 첫 8강으로 이끈 수장 박항서님이 이끄는 베트남과의 만남도 기대할 수도 있겠되었네요. 혹시 만나면 박항서 감독님 살살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8강의 상대가 그리 만만한 상대가 아니라 조금 걱정이 되긴 합니다. 바로 우즈베키스탄인데요. 홍콩과의 16강 경기에서 3:0으로 메서운 공격력을 보여주어 더 걱정이 되지만 상대가 좀 약체였던 걸 감안한다면 상대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16강전에서 골 맛을 본 "황의조 선수와, 이승우 선수 그리고 캡틴 손흥민 선수 그리고 모든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믿어 봅니다. 

저도 월요일 경기직관하러 가려 했는데 일이 생겨 버렸네요. 8강 경기인 우즈벡과 대한민국의 경기는 우리나라 시간으로 8월 27일 18:00 시작이 됩니다. 퇴근들하고 딱 좋다 시간 ㅎㅎ 열심히 응원 해야겠네요.

▼ 아래는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16강 경기 결과 입니다. 혹시 궁금한 분들은 확인들 해하세요. 

캡쳐 : 2018 아시안게임 공식 홈페이지

어제 남은 16강 경기들도 재미가 있었는데요. 경기 결과는 저는 약체가 올라 오기를 바랬지만 역시 실력과 성적은 그냥 있는게 아닌가 봅니다. 전통적인 아시아 축구 강호들인 북한, 사우디, 일본, UAE가 승리해 8강에 합류하게 되었네요. 

중국은 예선전에서는 나름 선전하며 16강에 올라왔지만 사우디와의 어제 경기에서는 초반에 좀 후달리는 모습이 많이 보였죠. 경기 결과는 아쉬운 한 점차 3:4로 그만 사우디에게 지고 말았습니다. 그래도 중국의 후반전 마지막 10분여를 남겨두고 집중력과 팀웤으로 따낸 3점은 칭찬 할만 했습니다. 

인도네시아와 UAE의 경기는 인도네시아의 홈 이점에 그대로 들어났죠. 개최국 팬들의 우레와 같은 응원이 돋보인 경기였습니다. 2:1로 답답한 경기를 펼치다가 추가 시간에 얻은 동점골로 연장전까지 진행되었지만 2:2로 끝나 결국은 승부차기로 이어졌죠. 승부차기의 결과는 4:3으로 UAE가 승리의 단맛을 봤습니다. 

북한은 약체 방글라데시를 가볍게 3:1로 이기며 8강에 합류 했습니다. 북한 개꿀 아닌가요 연장까지 치른 UAE와의 8강이라니 좋겠다. 일본의 경기는 그다지 말할게 없네요. 

▼ 2018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8강 대진표 및 경기 일정

캡쳐 : 2018 아시안게임 공식 홈페이지

아래는 지극히 개인적인 제가 생각하는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시나리오 입니다. 재미로 봐주세요. 우선 8강에서 베트남이 시리아를 박빙 끝에 이겨 4강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거두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우즈벡과 박빙 일줄 알았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생가보다 쉽게 우즈벡을 이기고 4강에서 베트남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베트남의 운은 4강까지 였습니다. 대한민국이 베트남을 2:1로 이기며 결승에 진출합니다. 그리고 일본과 사우디의 8강 경기는 16강 마지막 경기에서 일본의 경기를 보았듯 졸전을 하며 사우디에게 패하게되며 3,4위전으로 밀려나게 됩니다. 

그리고 북한과 UAE경기는 연장까지 치루고 올라온 UAE를 객관적인 전력에서 앞선 북한이 이길 줄 알았지만 무언가 팀웤이 맞지 않아 UAE에게 지며 3,4위전으로 밀려 일본과 동메달을 놓고 겨루게 됩니다. 

사우디와 UAE가 붙은 4강에서는 힘들게 경기를 하며 0:0으로  연장까지가 승부차기에서 또 UAE가 승리하게 되며 우리와 금메달을 놓고 결승을 치르게 됩니다. 결승에서 만난 UAE와 대한민국은 두번이나 연달아 연장전을 치르고 올라온 UAE 선수들을 밀어붙이며 3:1로 승리해 금메달을 따게 됩니다. 

캡쳐 : 2018 아시안게임 공식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