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편하고 쉬운 그래픽 드라이버, 사운드 드라이버 제거 DDU 사용법

software/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by 친절한박팀장 2018. 9. 10. 22:3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아침저녁으로는 어느새 가을이 된 것 같은 같아요, 날씨가 쌀쌀하네요. 블로그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 감기 조심하세요. 그리고 요즘 부쩍 그래픽 드라이버 또는 사운드 드라이버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없냐는 질문을 많이 주시는데요. 

그래서 지포스 그래픽 드래픽 드라이버를 올리기 전에 먼저 사용하실 분은 사용하시라고 그래픽 드라이버 제거 프로그램인 DDU를 다시 한번 소개해 드릴까 해요. 예전에도 한번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새 버전인 v18.0.0.0 이 업데이트가 되어서 겸사겸사 올려두어요. 

DDU는 다들 알고 계시듯이 "Display Driver Uninstaller"을 줄여 DDU라 부르는데요. 말 그대로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를 깔끔하게 제거해 정리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ddu 다운로드 방법과 간단한 설치 방법 사용 방법을 말씀드리며 얘기 이어갈게요. 

▼ 여러 사람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DDU를 찾는 이유는 대충 이렇습니다. 오래된 그래픽 드라이버를 사용하던 중 게임이 게임이나 프로그램이 제대로 실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그대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했는데 구 버전과 신 버전 드라이버 간의 충돌로 인해 불편함을 느낄 때, 또 여러 가지 알 수 없는 기타 오류로 인해 드라이버와의 문제가 발생할 때가 대부분인데요. 

또 특정 게임들은 새로운 드라이버와 이전 드라이버 즉, 드라이버만의 문제로 프레임의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이럴 때도 이전 버전을 제어판의 제거가 아닌 깔끔하게 정리해 할 수 있는 ddu를 사용하면 많은 도움을 받게 됩니다. 

새로 업데이트된 ddu V18.0.0.0 버전은 링크로 가셔서  https://www.wagnardsoft.com 아래 메인화면에서 출시되었습니다. 버튼을 눌러 자운로드 하셔도 되고요, 용량이 적어 글 아래 첨부해 두었으니 다운로드하셔도 됩니다. 

▼ 먼저 다운로드한 후 압축을 풀면 해당 경로에 "DDU v18.0.0.0"라는 폴더가 생겨요. 그럼 폴더를 들어가 Display Driver Uninstaller" 실행 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 처음 실행을 하시면 아래 화면처럼 나타나실 거예요. 경고 팝업 창이 하나 뜰 거예요. "현재 안전 모드가 아니니 더 깔끔한 정리를 위해서는 안전 모드로 가서 해라" 머 그런 내용입니다. 

제대로 제거를 하길 원하는 분들은 안전 모드에서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하지만 전 그냥 해도 여태껏 DDU사용 후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 그리고 우측에 "SELECT DEVICE"에서 AUDIO 또는 GPU 둘 중 제거하고 싶은 디바이스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AUDIO 드라이버도 제거가 되는 것으로 나오는데 전 오디오는 지워본 적이 없어서 패스. 

▼ 주로 DDU는 그래픽 드라이버 완전 제거가와 정리가 주목적이니 gpu를 선택해 줍니다. 

▼ 디바이스 선택 후 그리고 이제 이전 그래픽 드라이버를 날려 버릴 준비가 되었다면 좌측에 메뉴들 중 "적극 권장"의 지우고, 다시 시작을 선택해 누름과 동시에 작업은 자동으로 시작되게 됩니다. 

시간은 컴퓨터마다 조금의 차이를 보이는 것 같아요. 정말 윈도우 재설치는 하기 싫은데 지금 어떠한 문제로 인해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아닌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라면 ddu를 한번 사용해 보세요. 그래픽 드라이버 문제라면 해결이 되실 수도 있을 거예요. 

 

■ DDU 공식 웹사이트 : https://www.wagnardsoft.com

DDU v 18.0.0.0 다운로드 :

DDU v18.0.0.0.exe
다운로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