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써멀테이크 스마트 RGB 500W Standard 박스 뜯어보자

hardware/간단한 소개와 리뷰

by 친절한박팀장 2018. 10. 8. 18:02

본문

반응형

출시와 함께 특가 이벤트 할 때 구매한 "써멀테이크 스마트 RGB 500W Standard" 파워 박스를 뜯어보는 언박싱을 해 볼까 합니다.  성능 체크는 빠져 있는 단순 언박싱과 제품 정보이니 RGB 파워에 관심이 있는 분은 참고만 하세요.

써멀테이크는 이전에도 이미 RGB 기능이 있는 파워들이 있었습니다. 스마트 프로 RGB 파워나 터프파워 그랜드 RGB 모델들이 있었지만 모두 풀 모듈러에 브론즈, 골드 등급의 파워라 일반적인 게이밍 PC를 구성함에 있어 파워까지 RGB로 구성하기 위해서는 금액적 부담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얼마 전에 출시 된 "써멀테이크 스마트 RGB Standard" 시리즈들은 외관이나 성능 부품 구성 그리고 RGB의 퀄리티 등을 봤을 때 가격대비 꽤 괜찮은 파워인 것 같아요. 그럼 간단하게 저와 함께 박스를 뜯어보며 훑어 봅시다. 아 그리고 스폰 아니고 개인적인 언박싱입니다. 

▼  박스는 스마트 프로 RGB박스와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조금 작아진 느낌에 무상 AS기간이 아스크텍을 통해 5년이 가능하다는 점과 딱 봐도 RGB LED 120mm팬이 들어 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박스는 미 개봉시 비닐 패킹이 되어 있습니다. 

▼ 박스의 뒷면에는 간단한 써멀테이크 스마트 RGB 500W Standard의 특성과 파워의 출력 사양 그리고 연결 커넥터들의 종류와 갯수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 써멀테이크 스마트 RGB 500W Standard 간단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많은 파워들이 사용하고 있는 고 출력을 위한 고 감페어의 +12V 싱글 레일 디자인 방식입니다. 

또한 요즘 보급형 정격 파워들이 많이 채용하고 있는 80PLUS 스탠다드 인증 제품이라 메인 스트림급의 cpu와 그래픽카드를 사용해 조립을 하는 게이밍PC 라면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캡쳐 : https://www.thermaltake.com

▼ 박스 비닐 패킹을 찢어버리고 박스를 개봉하면 대부분의 파워 제품들과 동일하게 일명 뽁뽁이에 개별 포장되어 있으며 기타 간단한 설명서와 제품 보증서, 파워 케이블과 나사가 동봉 되어 있습니다. 

▼ 드디어 포장을 뜯고 오늘의 주인공인 써멀테이크 스마트 RGB 500W Standard 정체가 나타났네요.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플랫케이블이 아니라는 점과 일반적인 파워들의 바디가 정확히 각이 진 사각형인 반면 써멀테이크 스마트 RGB 시리즈는 라운딩이 되어 있는 점이 눈에 띄네요.  

 

▼ 써멀테이크 스마트 RGB 500W Standard 바디 상판에는 해당 모델의 성능 표가 있습니다. 상단 파워 장착이면 보이지 않게 되는 부분이죠. 하단 파워케이스면 가림막이 있다면 당연 안 보이겠죠. 제품의 스펙은 위로 가시면 있으니 참고 하세요.

▼  써멀테이크 스마트 RGB 500W Standard 또한 자신만의 공기 순환이 가능한 타공망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인 듯 합니다. 요즘 대부분의 파워들이 예전의 전통적인 벌집 문양이라 불리는 타공망이 아닌 브랜드마다 특유의 타공망 디자인을 추구하는 듯 합니다. 이러다 타공망에도 브랜드 로고 LED 들어가는 것 아닌지 모르겠어요. ㅎㅎ

▼ 타공망의 가운데 위치한 써멀테이크 로고에는 보호 필름이 붙어 있는데요. 누드 테스트 후 정상 작동 한다면 보호 필름 제거 후 조립을 하시기 바랍니다. 안 떨어지는 경우도 많지만 간혹 어정쩡하게 떨어지면 바람에 의해 이상한 잡음이 되어 소음이 나게 되어 귀에 거슬리거든요. 

▼ 파워 케이블의 구성은 일반적인 보급형 파워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Main power connector 20+4Pin 1개와 ATX12V 4+4PIN 1개, PCI-E 6+2PIN 2개, 그리고 SATA 4PIN 5개, peripheral 4PIN 4개, 마지막으로 요즘 거의 쓸모없는 FDD 4PIN 1개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PC 구성에 있어 SSD 1개, HDD1개, VGA 1개 구성 그리고 요즘 케이스 트랜드인 전면 LED쿨러 3개, 후면 1개 등의 구성에 있어서 전혀 문제 될 것은 없었습니다.

▼ 써멀테이크 스마트 RGB 500W Standard RGB LED 팬 부분의 바디의 모서리에는 써멀테이크의 워런티 스티커가  붙여져 있는데요. 혹시 모를 고장이 생기더라도 이 워런티 스티커가 없다면 임의 개조로 간주하고 무상AS가 안된다고 하니 주의 하세요. 

▼ 케이스 뒷면에 노출되는 부분에는 "RGB Lighting" 버튼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요. 이 버튼이 RGB LED 컬러 변화를 조정 할 수 있는 원 터치 버튼 입니다.

이 버튼을 이용해 레드, 퍼플,블루,라이트블루,그린,옐로우,화이트의 7가지 컬러 옵션 모드와 라이트모드, 256 RGB 손환 모드 그리고 마지막으로 Light off모드도 가능 합니다. 소프트웨어가 아닌 케이스 후면의 파워 쪽 버튼을 이용한 변경이기에 조금 불편함이 있지만 이 가격이라면 만족 할만 합니다. 

▼ 아래는 제가 하단 파워 케이스에 실 장착 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자세한 색 변화의 모습은 아래 써멀테이크의 공식 유튜브의 영상의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팬이 아래로 가는 요즘 많은 케이스들의 파워서플라이 쉴드가 있는 모델에도 장착을 해봤었는데요. 

LED가 소용없지 않을까 생각 되었지만 방의 조명이 어두운 방이라면 은은하게 케이스 바닥에 RGB LED가 반사되어 은은한 멋이 나더군요.  

▼ 유튜브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xxZsldMKJaU&feature=youtu.b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