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TX1070 그래픽드라이버 설치 실패 해결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11. 10. 18:3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일주일 만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오늘은 어제 친구 컴퓨터를 윈도우10으로 재 설치 해주며 겪었던 경험담을 올려 보려 합니다. 

친구의 컴퓨터는 i7-8700, 16G, GTX1070, SSD 500G 정도의 제법 고사양의 컴퓨터였는데요. 이 친구가 게임만 할 줄 알지 포맷이나 조립 등은 못하거든요.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가 권장하는 방식으로 "windows10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든 후 윈도우 재 설치를 했는데 뜻하지 않는 문제가 생기더군요. 

바로 NVIDIA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한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인 416.34 버전을 설치 했는데 아래와 같이 설치를 진행 할 수 없다는 메세지를 띄워 주더군요. 그래서 제가 설치를 완료한 방법까진 아니고 팁이겠죠. 공유 하려 합니다. 방법은 간단하니 이 문제로 짜증나 있는 분들은 한번 읽어 보세요. 

▼ 먼저 GTX1060, GTX1070 예전에도 드라이버로 설치가 안되었던 경우가 있었죠. 윈도우10의 OS의 버전이 너무 낮으면 설치가 안되었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경우에는 윈도우 버전 업을 한 후 설치를 하면 설치가 되었는데요. 

이번 경우에는 제가 1803버전의 빌드 17134.228 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더군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먼저 랜선을 뽑은 후 "DDU" 프로그램을 이용해 안전 모드에서 제거 후 재 설치하는 방법과 간단하게 "GeForce Experience"를 이용해 설치하는 방법 입니다. 

2018/09/10 - [software/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 간편하고 쉬운 그래픽 드라이버, 사운드 드라이버 제거 DDU 사용법

아래의 영문 메세지를 보면 "표준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는 이 버전의 Windows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GeForce Experience를 사용하여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여 올바른 버전을 다운로드하십시오."라고 알려주고 있는데요.

▼ 처음엔 저도 잘못 다운 받았나 했지만 모두 윈도우10 64비트용 드라이버를 다운 받은 것을 알 수 있었죠. 저의 경우 GTX1060이나 RTX2070은 드라이버 설치시 별 문제가 없었는데 유독 GTX1070 드라이버 설치 시에만 저러더군요. 이게 특성인지 윈도우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해결을 봤고 설치 후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 혹시 윈두10 64비트 재설치 후 자동드라이버로 GTX1070이 잡혔는데도 불구하고 아마 "GeForce Experience"가 없을 것입니다. 이 경우 링크를 이용해 "https://www.nvidia.com/en-us/geforce/geforce-experience/"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고 진행 하세요.

▼ GeForce Experience가 설치 완료되면 깔끔하게 시스템을 다시 시작 하신 후 진행 하세요. 

 

▼ 다시 시작 후 GeForce Experience 실행시켜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을 지원하고 있으니 우선 로그인 하세요. 그래야 드라이버나 설정 등 여러가지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후 상단의 "드라이버" 클릭 후 최신 드라이버가 보일 거에요. 그럼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이용해 다운 받아 주세요.

▼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빠른 설치" 버튼을 클릭하셔서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 아무 문제 없이 그래픽 관련 기능 드라이버들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혹시 GeForce Experience 사용이 싫으시면 DDU를 이용해 안전 모드에서 기존 드라이버 제거 후 다시 시작 후 다운 받은 드라이버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 GTX1070 드라이버 설치가 안 될 때마다 이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 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