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피플 없애는 두 가지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9. 2. 1. 21:10

본문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피플 앱의 아이콘 없애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윈도우10 처음 설치하면 바탕화면 하단 우측에 보면 사람 모양의 아이콘이 작업표시줄에 있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실 거에요. 바로 "피플" 이라는 기능입니다. 

피플은 Skype나 메일 등에서 연락처를 가져와 작업표시줄에 등록해 빠르게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윈도우 앱 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대다수 국민들이 애용하는 많은 메세지 앱들이 스마트폰 PC버전 할 것 없이 잘 나와있어 피플 앱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지 못하는 것 같아요.

제 주변에도 많이 보지 못한 것 같아요. 이럴 때 작업표시줄에 피플 앱의 아이콘을 그냥 놔둬도 상관없지만 사용하지 않는다면 없애버리는 것이 좋겠죠. 

▼ 바로 아래 보시는 사람 모습 같이 생긴 것이 작업표시줄 우측에 있습니다. 그럼 없 보도록 합시다. 

▼ 우선 첫 번째 방법입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라 이미지 한 장으로 요약했습니다. 방법은 마우스 포인트를 피플 앱 아이콘 위로 가져 갑니다. 그 상태에서 마우스 우 클릭하시면 작업표시줄의 여러 메뉴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작업표시줄에 피플 표시" 보이시죠.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한번 클릭해 체크를 푸시면 뿅 하고 작업표시줄에서 피플 아이콘이 사라지게 됩니다. 참 쉽죠.

▼ 그리고 두 번째 방법은 윈도우 설정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윈도우키+I"를 이용해 설정으로 이동하셔서 "개인설정"을 선택합니다. 피플 관련 설정은 작업 표시줄 항목에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선택 후 조금 내리면 "작업 표시줄에 연락처 표시" 설정을 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어요 "끔"을 하시면 역시 작업 표시줄에서 피플 아이콘이 사라지게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