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검색 기록 삭제 모바일로 한번에 해결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9. 3. 19. 21:28

본문

반응형

오늘은 유튜브 검색 기록 삭제와 시청기록 삭제를 모바일로 한번에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많이 알고 계시지만 아직 모르시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서 말이에요. 

전 일상 생활 중 대략 2~3시간 정도를 유튜브 검색 및 시청을 하는 것 같아요.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이제 검색과 관심 분야의 정보를 알고 싶을 때 유튜브를 찾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영상이 주는 파급력이 아닐까 싶어요..

하긴 요즘 선호하는 장래 희망 직업 중에도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있는 것을 보면 많은 분들이 유튜브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고 있는 것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하지만 가짜 뉴스들도 많으니 적절히 가려서 정보를 취하셔야겠죠. 방법은 간단하니 잠깐만 시간 내어서 보시면 유용한 팁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  먼저 모바일 유튜브 앱을 여신 후 상단에 돋보기 검색 아이콘을 눌러 보시면 그 동안 유튜브에서 자신이 검색했던 검색어 기록들이 나타납니다. 전 요즘 갤럭시워치와 길고양이 출산에 관한 것과 저의 강아지가 한날 치킨 뼈를 통째로 먹는 바람에 검색을 했던 기록들이 있네요.  이제 이 검색 기록을 삭제해 봅시다.

▼ 검색기록 삭제는 돋보기 옆의 계정 계정 아이콘을 누르시면 우측의 계정의 설정에 관한 목록이 나타납니다. 많은 메뉴들 중 "설정"탭을 선택합니다. 

▼ 그럼 아래 좌측 화면이 나타날 거에요. "여기서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 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우측의 화면이 나타나면 목록 중 "검색 기록 삭제"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 이 검색 기록 삭제를 통해 유튜브의 검색 기록의 지우게 되면 자신의 계정이 연결되어 있는 모든 기기에서 유튜브의 검색 기록이 삭제되게 됩니다. 모바일에서 삭제하면 동일 계정이라면 PC에서 굳이 다시 삭제 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 됩니다. "시청 기록 지우기"역시 마찬가지 압니다. 

▼ 모바일 유튜브에서 검색 기록을 삭제하고 난 후 PC의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하니 역시 검색 기록 부분이 비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기록들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PC로 접속해야 가능하게 됩니다. 

매번 뜨는 관련 영상들이 검색 기록과 시청 기록 등에 기반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런 것들이 지겨웠다면 싫증 날 때마다 가끔 검색 기록과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