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동영상 녹색화면 해결 방법-크롬, 익스플로러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9. 4. 3. 19:09

본문

반응형

얼마 전 아는 분이 물어보신 적이 있던 내용을 포스팅 해 둘까 합니다. 그 분은 인텔 CPU의 내장 그래픽을 사용 중이셨는데 몇 일전부터 크롬과 익스플로러 모두에서 네이버, 유튜브 등의 영상을 보려고 할 때마다 아래와 같이 소리는 다 들리는데 영상만 녹색 화면으로 재생이 되어 뭐가 고장 난 것은 아닌지 난감해 하셨는데요. 

유튜브, 네이버 등의 동영상 재생 시에 화면이 녹색화면으로 보이는 것은 부품의 문제나 모니터의 문제로 단정하기 전에 아래의 해결 방법을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녹색화면이 사라지고 뚜렷한 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갑자기 잘 되던 컴퓨터가 동영상만 틀면 아래와 같이 녹색화면을 보여주며 정말 당황스러운데요. 거기다가 소리는 또 다 들리니 더욱 더 환장하죠. 오늘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크롬과 익스플로러에서의 해결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방법은 간단하니 천천히 읽어 보세요.

▼ 먼저 익스플로러에서의 해결 방법입니다. 먼저 익스플로러 창을 여신 후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 그런 후 나타나는 인터넷옵션 설정 창에서 상단의 탭 중 "고급"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속 그래픽" 부분의 "GPU 랜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랜더링 사용"의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한 후 "적용-확인"을 눌러 적용 시킨 후 유튜브에 접속해 동영상을 재생하시면 정상적인 화면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 다음으로 크롬에서의 동영상 녹색화면 해결 방법입니다. 크롬 창을 연 후 상단 우측의 맞춤설정 제어 버튼인 점 3개를 눌러 "설정"창으로 이동하세요.

▼ 그런 후 아래로 좀 내리다 보면 "고급" 보일 겁니다. 고급을 눌러 나타나는 설정 부분에서 맨 아래 부분으로 이동하시면 "시스템" 부분에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의 스위치가 기본 설정으로 켬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끔"으로 변경 후 "다시 시작" 하여 네이버나 유튜브의 동영상을 여시면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올거에요.

이 대부분 이런 증상을 보이는 분들을 보면 그래픽 드라이버를 오랫동안 사용하신 분들이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 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으로도 유튜브 동영상 녹색화면 증상은 해결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