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페라 브라우저 vpn 우회 설정으로 ip우회 하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9. 4. 8. 22:17

본문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오페라 브라우저의 내장 VPN(Virtual Private Network)을 활용해 Https SNI 차단으로 인해 접속 할 수 없는 사이트로의 vpn 우회 접속을 무료로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얼마 전 https 차단 때문에 난리도 아니었죠. 기업들이야 보안이 빵빵한 유료 vpn를 사용하겠지만 개인적인 용도로vpn을 이용해 ip우회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무료 vpn 찾아다니는 하이에나가 될 수 밖에 없는데요. 물론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개인 프라이버시 보안에 더 탁월한 유료 vpn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에 검색이 되는 일부 무료 vpn들은 보안 적인 면에서 조금 불안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제 블로그 접속 브라우저 기준으로도 7위에 랭크되어 있는 제법 많은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오페라 브라우저를 활용한 vpn 설정 방법에 관한 글입니다.  

참고로 오페라 브라우저의 지원은 windows와 Mac 그리고 안드로이드에서 현재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ios는 제가 사용을 안 해서 모르겠네요. 그럼 간단하게 "오페라 브라우저 vpn 우회 활성화 설정"으로 무료로 ip우회하는 방법 함께 알아 볼까요?

▼ 먼저 https://www.opera.com/ko 오페라 브라우저 사이트 접속 후 windows 설치 용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 완료 후 일반적인 설치 방법으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불필요한 애드웨어 같은 것은 없으니 그냥 설치 하세요.

▼ 설치 완료 후 우선 오페라 브라우저를 실행해야겠죠. 그런 후 브라우저 상단 좌측의 오페라 마크를 누르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이제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 그럼 아래와 같이 설정 창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좌측 1번의 "고급" 선택 후 2번의 "기능"을 선택하시면 우측으로 "VPN" 관련 설정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3번의 VPN사용 스위치를 켬으로 변경하면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VPN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VPN 사용을 활성화하면 url 주소 입력 창 앞에 "vpn"이라고 표시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vpn을 켜고 끄기가 가능합니다. vpn 활성화 후 가상 위치를 최적화 위치를 사용하셔도 되고 아니면 아메리카와 유럽 등으로 변경 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물론 아시아도 있습니다. 

▼ 그리고 하나 더 메뉴를 보시면 "새 비공개 창"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흔히 그냥 오페라 브라우저를 통해 VPN 설정 후 그냥 사용하시는데요 뭐 그냥 사용하셔 됩니다. 하지만 전 오페라 브라우저를 vpn용도로만 사용하는 편이라 계정 동기화는 하지 않고 사용 중이며 사용 할 때도 vpn 활성화 후 메뉴의 "비 공개 창" 을 이용해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하면 완벽한 보안을 누를 수 있습니다. 비공개 창을 통해 탐색한 기록이나 정보들은 비 공개 창을 닫는 순간 모든 정보들이 함께 삭제가 되기 때문에 한번 더 보안을 해 주는 느낌을 받게 되어 자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vpn과 함께 사용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비 공개 창 실행은 메뉴의 비 공객 창 실행 메뉴를 통해 간단하게 실행이 가능합니다. 

▼ 무료 vpn 우회 프로그램을 통해 ip우회를 원하는 하이에나들이여 비교적 안전한 무료 vpn 우회 프로그램인 오페라 브라우저 사용으로 안전하게 ip우회 해보는 것은 괜찮을 듯 싶은데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