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 T전화 070 스팸전화 차단 방법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20. 11. 20. 21:43

본문

반응형

저는 오랫동안 하나의 전화번호로 스마트폰을 사용해와서 그런지 요즘은 하루 종일 스팸 문자와 스미싱 문자 그리고 대출 권유 전화와 주식 권유 전화 등 나와 아무 상관 없는 짜증이 나는 문자와 전화들에 스트레스를 받는 것 같아요. 저도 저지만 나이가 있으신 부모님들은 이런 문자나 전화에 더 취약하기 마련입니다.  문자 같은 경우 해당 문자를 수신 차단해 메세지를 안 받을 수 있는데요. 070, 또는 00600, 00700 등의 원하지 않는 전화번호들을 하나하나 차단하다 보면 어느새 1000개 넘어버려 더 이상 차단이 안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T전화 앱과 그리고 기본 전화 앱에서의 070, 00600, 00700 등의 스팸 전화  차단 방법을 올려 둘까 합니다. 많은 광고성 스팸 전화 중 저에게 가장 많이 오는 것은 070이 대부분을 차지해 070 스팸 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을 예로 들어 볼게요. 

▼ 먼저 제가 사용하는 T전화 앱을 먼저 사용해 070을 수신 차단 설정해 보겠습니다. 070 전화 하나 하나를 수신 차단 하다 보면 수신 차단 제한 수 1000개 금방 차버립니다. 만약 070 번호로 전화를 주고 받는 일이 있으신 분들은 개별 스팸 전화번호를 수신 차단 등록 해야겠죠. 

먼저 T전화 앱 실행 후 아래 왼쪽과 같이 "설정"을 눌러 주세요.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수신차단"을 찾아 들어 갑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수신차단"을 누르면 아래 오른쪽과 같이 "+수신차단 번호 목록"을 추가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눌러 주세요.

그런 후 "전화번호 검색"란에 "070"을 입력 하면 자신의 폰에 등록된 070 전화번호 목록이 나타나 그 번호들을 차단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린 070으로 시작되는 전화는 받기 싫을 때 하는 방법이기에 "070" 입력 후 왼쪽처럼 "이 번호로 추가"를 눌러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처럼 "해당 번호로 시작"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완료"를 눌러 주셔야 적용이 됩니다. 적용이 되면 오른쪽과 같이 차단 번호 목록에 "070 해당 번호로 시작"이라고 수신 차단 목록이 추가가 됩니다. 그럼 070으로 시작하는 전화 번호는 수신이 차단이 됩니다. 

다음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기본 전화 앱에서의 수신 차단 설정 방법입니다. 방법은 유사 합니다. 먼저 전화 앱을 실행 후 상단 오른쪽의 세로 점 3개를 눌러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런 후 "수신 차단"이 보이시죠 이 역시 특정 전화번호와 또는 메세지를 차단 할 수 있습니다. 눌러 주세요

그런 후 아래 왼쪽처럼 특정 번호인 070 입력 후 "적용 기준"을 눌러 아래 오른쪽과 같이 "입력한 번호로 시작 할 때"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기본 전화 앱에서의 특정 전화 번호로 시작하는 번호를 수신 차단 하실 수 있습니다. 제법 간단하죠. 하지만 070으로 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는 분들은 개별 번호를 수신 차단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