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홈 화면 아이콘 안 움직이게 잠금 설정하는 방법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22. 1. 5. 19:58

본문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족이나 친구들도 가끔 저에게 묻곤 해요. "갑자기 홈 화면에 있던 아이콘이 없어졌어" 또는  "홈 화면에 있던 앱이 삭제되었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홈 화면 앱들의 배치 가방이나 주머니 안에서 잘못 눌려서 앱의 위치 또는 삭제가 안되게 하는 홈 화면 구성 잠금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간단한 설정인데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서요.  지금도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꼬마 이이들이 폰을 가지고 노는 경우가 있다면 꼭 설정 해 두세요. 꼭 홈 화면 구성 잠금 설정을 해두세요. 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먼저 홈 화면 빈 곳을 꾸~욱 눌러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 "홈 화면 설정"에서 아래 보이는 "홈 화면 구성 잠금" 스위치를 켜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홈 화면의 앱들을 잘 못 눌러 없어진다든지 또는 삭제가 되는 일은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이제 카카오톡이 갑자기 삭제가 되어 백업하지 못한 대화들이 전부 날아가는 불상사는 없게 됩니다. 홈 화면의 앱들의 구성 후 꼭 홈 화면 구성 잠금을 하시고 사용하세요. 

아래는 다름 방법인데 일반적인 설정으로 들어가 돋보기 검색을 활용해 "잠금"이라고 검색하신 후 아래로 내리다 보면 "홈 화면 구성 잠금"이 나타납니다. 켜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너무너무 간단하지만 몰라서 사용 못하신 분들 설정 후 활용해 보세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