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월 제철 과일 "딸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health/ health

by 친절한박팀장 2023. 2. 11. 17:48

본문

반응형

요즘 마트에 가면 과일 코너에 가장 눈에 많이 보이는 것이 바로 딸기인데요. 딸기는 3월 제철 과일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빨리 출하되면 12월에도 먹어볼 수는 과일이긴 해요. 5월까지도 나오긴 하나 제가 먹어보기로는 2월 3월 딸기가 가장 달고 과즙 또한 많은 것 같았어요. 딸기는 모양도 이쁘고 어느 음식이나 케이크와 디저트에 장식해도 잘 어울리는 과일기도해 많이들 이용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 몸에도 좋은 과일로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을 품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3월의 제철 과일 "딸기"의 효능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3월 제철 과일 딸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딸기는 언제 제일 맛있나요?

딸기는 늦봄부터 초여름까지가 제철이며 1월과 5월이 제철입니다. 이 시간 동안 딸기는 신선하고 육즙이 많으며 풍미가 가득합니다. 딸기를 최대한 활용하고 싶다면 이 시기에 꼭 사서 요리나 음식 디저트 등에 활용해 보세요. 

딸기가 맛있는 이유?

딸기는 칼로리가 낮고 자연적으로 달콤한 과일이므로 건강한 과일을 찾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시큼한 맛과 달콤한 맛이 독특하게 조합되어 있어 다양한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과일입니다. 아직 딸기 싫어하는 사람은 못 본 거  같아요. 딸기는 그냥 먹어도 좋고 스무디에 넣어 먹어도 맛있고 케이크와 함께 먹어도 맛있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과일입니다.

3월 제철 과일 딸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딸기 100g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을까요?

칼로리 : 32kcal
탄수화물: 7.68g
섬유질 : 1.5g
당류 : 4.89g
지방: 0.3g
단백질: 0.67g
비타민 C: 58.8mg(일일 권장량의 98%)
엽산: 23 µg(일일 값의 6%)
비타민 B6: 0.06mg(일일 권장량의 5%)
비타민K: 36.2 µg(일일 섭취량의 32%)
칼륨: 153mg(일일 권장량의 4%)
망간: 0.23mg(1일 권장량의 10%)
이러한 필수 영양소 외에도 딸기에는 엽산, 칼륨 및 망간과 같은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3월 제철 과일 딸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딸기가 몸에 미치는 이점은 무엇입니까?

딸기는 건강에 많은 이점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다양한 항산화제와 식물성 화합물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딸기에서 발견되는 펠라르고니딘, 엘라그산, 엘라지탄닌, 프로시아니딘 외에도 비타민 C, 엽산, 칼륨의 좋은 공급원 인으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몸매 관리에 신경 쓰시는 분들은 낮은 칼로리와 섬유질이 많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딸기는 염증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결론

딸기는 3월이 제철인 맛있고 우리 몸에 이로운 과일이며 새콤달콤한 맛으로 저칼로리 식단이나 디저트 등을 찾는 분들에게도 좋은 과일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