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 검색 기록 삭제 두 가지 방법과 장단점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23. 2. 13. 23:08

본문

반응형

인스타 검색 기록 삭제의 장단점

많은 소셜미디어 플랫폼 중에 제가 알기로는 인스타그램이 아마 사용자 수가 Facebook, 유튜브에 이어 3번째로 많은 이용자가 사용 중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인스타는 많이들 사용하고 저 또한 사용하고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인데요.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고 DM을 주고받으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인스타의 주용 기능은 사용자가 특정 게시물과 프로필을 해시태그를 통해 검색하고 찾을 수 있는 방식인데요. 그러나 이 기능 역시 유튜브 등의 검색기록과 같이 다른 사람이 볼 수 있어 친한 사람이든 모르는 사람이든 나의 검색 기록을 통해 나의 관심사와 나의 sns 사용 스타일에 대해 쉽게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 검색 기록 삭제의 장단점을 살펴보고 삭제 방법 또한 알아볼게요.

장점

  • 검색 기록을 삭제하면 개인정보 보호뿐만 아니라 나의 관심사와 인스타 사용 스타일을 비공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검색 기록을 지우면 그동안 누적되어 있는 검색어들로 인한 스크롤을 내려서 이전 검색을 찾지 않아도 됩니다. 
  • 그리고 검색했던 단어들을 지움으로써 인스타의 알고리즘 또한 새롭게 정렬되어 좀 더 개인적인고 세분화된 검색 결과를 가져다줍니다. 

단점

  • 당연한 말이지만 검색했던 기록을 지우게 되면 예전에 검색했던 단어를 기억하지 않는 이상 새롭게 검색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 또 자주 찾는 해시태그나 자주 검색하는 단어의 경우 다시 찾는데 매번 다시 입력해야 번거로움이 발생합니다. 
  • 검색 기록을 지우면 타깃 광고의 알고리즘이 새로 정립이 되기 때문에 원치 않는 관련성 없는 광고를 보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 검색했던 기록 삭제 방법 두 가지 중 그 첫 번째 사실 어느 걸로 해도 똑같아요. 매우 간단하니 잘 따라 해 보세요. 먼저 인스타 실행 후 돋보기 모양의 "검색"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 우측처럼 내가 검색했던 검색기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검색어 우측에 "X"를 눌러 개별적으로 필요 없는 기록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아예다 지워버리고 싶다 그러시면 상단 우측에 "모두 보기"를 눌러 주세요.

인스타 검색 기록 삭제 두 가지 방법과 장단점

▼ 그런 후 "모두 지우기"를 누르면 경고 팝업이 뜨게 됩니다. 그럼 다시 한번 "모두 지우기"를 누르면 모든 검색 기록은 삭제가 됩니다. 참 쉽죠. 

인스타 검색 기록 삭제방법과 장단점

▼ 두 번째 방법 사실 위의 방법이면 되지만 접근 방식의 차이이니 그냥 읽고 넘어가세요. 인스타 접속 후 화면 하단 우측에 자신의 인스타 보는 버튼을 눌러 주세요. 누른 후 "내 활동"을 누르세요.

인스타 검색 기록 삭제 두 가지 방법과 장단점

▼ 그럼 아래와 같이 "최근 검색"이라는 항목이 나타날 거예요. 눌러주세요. 그럼 위에서 했던 것과 동일하게 개별적으로 지울 수도 있도 모두 지우기를 통해서 모든 검색어를 삭제하실 수도 있습니다. 참 쉽죠.

인스타 검색 기록 삭제 두 가지 방법과 장단점

결론은 전반적으로 인스타 검색 기록을 삭제할지 여부는 개인의 판단과 결정에 달렸습니다. 프라이버시가 주요 관심사라면 검색 기록을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이전에 검색한 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검색 기록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