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성인인증 오류 검색지역 변경으로 해결하자.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23. 2. 15. 21:28

본문

반응형

오늘 제가 구글 검색 도중 우연히 "스타킹"을 검색했는데 "사용자 성인인증"이라고 떠버리더군요. 구글 사용자 성인인증 제한이 걸려 있으면 "청소년에게 유해한 결과는 제외되고 만 19세 이상의 사용자는 성인인증을 통해야만 정상적인 자세한 검색 결과물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성인인증 진행하면 간단하겠지만 귀찮기도 해서 이번 글에서 구글에서 특정 키워드 검색 시에 글 성인인증 오류가 발생하면 간단하게 검새지역 변경을 통해 사용자 성인인증을 우회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그전에 먼저 Google의 사용자 성인인증의 장단점을 짚고 넘어가 볼게요. 일반적인 이유는 어린이나 미성년들이 특정 검색 키워드 검색 시에 부적절하거나 유해한 환경에 노출되지 않게 하려는 목적이 가장 큰 것 같아요. 여기에는 노골적인 웹사이트 액세스, 구매 또는 개인 정보 공유가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성인 인증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은 성인 인증을 통해 어린이와 미성년자들이 연령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는 콘텐츠나 활동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한다. 
  2. 법률 및 규정 준수의 목적으로 많은 국가에는 특정 콘텐츠 및 기능에 접근을 허용하기 전에 사용자의 연령을 확인하도록 요구하는 법률 및 규정이 있다. 

성인 인증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인인증의 추가 단계를 거침으로서 시간이 걸리게 되고 다소 불편을 느낄 수 있다. 
  2. 그리고 가끔 성인 인증 시스템이 사용자를 미성년자로 잘못 표시하여 실제로 사용이 허용되는 콘텐츠나 기능에 대해서도 접근이 거부되는 경우도 발생하고는 한다.
  3. 성인 인증정보 입력에는 이름과 생년월일, 그리고 성별 끝으로 통신사와 스마트폰 번호까지 요구가 된다. 이용자는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꺼릴 수도 있다. 

▼ 그럼 구글 성인인증 오류를 검색지역 변경으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먼저 아래를 보게 되면 오늘 제가 구글을 통해 "스타킹"이라는 단어를 검색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성인인증 통해야지만 모든 결과를 볼 수 있다고 "사용자 성인인증"을 하라는 버튼이 떠버리네요. 뭐 인증 절차를 거쳐도 되지만 내 컴퓨터가 아닌 모르는 곳의 컴퓨터나 pc방등과 같은 곳에서는 인증절차가 꺼려지죠. 그럼 어떻게 하느냐?

구글 성인인증 오류 검색지역 변경으로 해결하자.

▼ 먼저 구글 첫 화면으로 이동해서 화면 아래 우측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구글 성인인증 오류 검색지역 변경으로 해결하자.

▼ 그러면 팝업으로 뜨는 하위 메뉴들 중 "검색설정"을 선택해서 해당 메뉴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구글 성인인증 오류 검색지역 변경으로 해결하자.

▼ 여기서 검색지역과 언어 디자인등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구글 성인인증 오류를 인증절차 없이 해결할 방법은 검색지역을 변경하는 방법이기에 검색결과 창에서 화면을 좀 내리다 보면 "지역설정"이라고 보일 거예요. 여기서 "현재지역"이 아닌 다른 국가 지역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뉴욕을 가보고 싶어서 "미국"으로 지역설정하고 저장을 했습니다. 

구글 성인인증 오류 검색지역 변경으로 해결하자.

▼ 그리고 처음에 검색했던 "스타킹"으로 검색하니 이제 구글 성인인증 버튼이 없어지고 모든 검색결과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성인인증 오류 검색지역 변경으로 해결하자.

전반적으로 성인 인증은 어린이를 보호하고 보안을 강화하는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지만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는 잠재적인 단점도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