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safer (엠세이퍼)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 활용 방법

daily life /daily life

by 친절한박팀장 2023. 2. 17. 23:00

본문

반응형

이번에 아이폰 14 출시와 함께 때마침 폰이 메인보드가 고장이나 아이폰 14 플러스로 부득이하게 교체를 하게 되었어요. 좀만 더 기다리다 갤럭시 23 사는 건데 말이죠. 폰이 고장이나 당장 사용을 해야 하니 대리점에 폰 구매를 하러 갔습니다. 폰을 구매를 하고 개통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판매원분이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 해두셨어요?" 이러는 시는 거예요. "네?" 하고 곰곰이 생각하니 몇 년 전에 명의도용을 당해 제 명의로 스마트폰 3대가 개통된 적이 있었는데 어찌나 놀라고 당황했던지 그때 일을 다시 겪고 싶지 않아 msafer 명의도용방지 서비를 이용해 가입제한을 걸어둔 것이 생각이 났어요.

이렇듯 엠세이퍼의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를 활용하면 내 명의로 어느 통신사에 몇 대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인터넷전화의 개통되어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는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와 그리고 오프라인 대리점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바로 이동전화 신규가입을 차단할 수 있는 "가입제한 서비스" 그리고 내 명의로 등록된 유무선 통신사, 인터넷, 종합유료방송의 개통사실을 이메일로 안내받을 수 있는 "이메일안내 서비스"까지 있어 명의 도용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자 그럼 이제는 msafer (엠세이퍼)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 활용 방법을 알아봅시다.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 위에 말한 세 가지 서비스가 보입니다. 내 명의로 가입이 된 사실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가입사실현황조회"를 그리고 휴대폰을 신규개통이나 통신사 이전을 하시기 전에 가입제한을 푸시고 싶거나 신규 개통이나 통신사 이전 후 가입제한을 걸고 싶으시면 "가입제한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msafer (엠세이퍼)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 활용 방법

▼ 가입사실현황조회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엠세이퍼는 공동인증서 등의 간편 인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인증 방법은 "공동인증서", "네이버인증서", "카카오페이로그인" 이렇게 3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원하는 방식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msafer (엠세이퍼)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 활용 방법

▼ 인증을 거쳐 로그인이 되면 "나의 가입현황조회"탭에 자신이 어떤 통신사의 이동통신, 유선전화 또는 인터넷전화, 그리고 초고속 인터넷 가입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본인이 모르는 가입 사실 있을 경우 빠르게 해당 고객센터로 문의 후 해결을 하셔야 합니다. 

msafer (엠세이퍼)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 활용 방법

▼ 그리고 스마트폰 신규개통이나 통신사 이전할 때 많이 사용하게 되는 "가입제한 서비스입니다. 아래 좌측을 보시면 저는 통신사 이전 후 모든 통신사를 "가입제한"해둔 상태로 다른 누군가가 저의 명의로 어떤 통신사로든 개통을 못하게 됩니다. 맘이 좀 놓이게 됩니다. 그리고 가입제한 해제를 푸시고 싶으시면 해당 통신사를 선택 후 아래 "제한해제" 버튼을 누르시면 즉각적으로 가입제한이 해제가 됩니다. 

msafer (엠세이퍼)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 활용 방법

▼ 가입 제한 해제를 한 상태에서 개통이나 통신사 이전이 완료되면 바로 해당 통신사를 선택 후 아래 "가입제한"을 누르시면 바로 또 가입제한이 되기 때문에 맘 놓고 지내셔도 됩니다. 방법은 간단하고 쉬우니 내 명의가 도용되어 스마트폰이 개통될까 두려운 분들은 가입제한을 걸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msafer (엠세이퍼)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 활용 방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