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에서 케이뱅크 통장사본을 저장하고 출력하는 방법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23. 3. 13. 18:3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케이뱅크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아이폰에서 통장 사본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아이폰 사용자 중 이미 케이뱅크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여 편리하게 계좌를 관리하고 있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입금과 출금 그리고 외에 가끔은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할 때도 있죠. 간단하지만 모르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케이뱅크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아이폰에서 통장 사본을 파일로 저장하고 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먼저 통장사본 저장과 출력 관련 글에 앞서 며칠 전에 케이뱅크의 PC 사이트를 들어갈 일이 있어 접속을 해봤는데요. 아래와 같은 공문이 팝업으로 뜨더라고요. 3월 28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는 문구만 눈에 들어와 전 또 케이뱅크가 없어지나 했지만 아니었어요, PC업무를 줄이고 앱으로 거의 모든 업무를 대체한다는 말이었어요. 케이뱅크의 PC 서비스는 3월 28일까지만 이용 가능하고 이후에는 조회, 이체, 뱅킹, 상품가입, 고객센터, 인증센터 등 모든 업무가 앱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자동이체 등과 같은 일부 서비스는 4월 말까지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이폰에서 케이뱅크 통장사본을 저장하고 출력하는 방법

▼ 이제 케이뱅크에서 통장사본을 저장하고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해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들다 동일합니다. 저장방법과 공유 방법의 루트만 조금 다를 뿐 거의 동일합니다. 오늘은 아이폰을 이용해 볼게요. 먼저 케이뱅크 앱을 실행하시고 하단의 "전체"버튼을 누른 후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아이폰에서 케이뱅크 통장사본을 저장하고 출력하는 방법

▼ 그런 후 화면을 조금 내리면 "증명서발급"이 있어요, 선택해 줍니다. 그럼 우리가 원하는 "통장사본 출력"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증명서 발급에서는 대출 관련 증명서들과 금융거래증명서들도 출력 및 저장이 가능합니다. 필요하시면 출력하시고 우린 "통장사본 출력"을 선택해서 이동합니다. 

아이폰에서 케이뱅크 통장사본을 저장하고 출력하는 방법

▼ 그러면 좌측처럼 "통장사본 발급"을 누른 후 발급받을 통장을 선택 후 "다음"을 눌러 이동해서 발급하겠냐고 물으면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에서 케이뱅크 통장사본을 저장하고 출력하는 방법

▼ 그럼 아래 좌측과 같이 통장표지 출력이라고 통장사본 발급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배통장표지 즉, 통장사본은 본인확인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 제출처마다 이 통장사본으로 대부분 되더라고요. 제출용은 카카오뱅크처럼 아마도 pc 공식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탭에서 통장사본 출력을 해서 해야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저장 및 출력 스크린샷 방법도 있고 공유 버튼을 눌러 블루투스 프린터로 출력 또는 파일로 내 폰에 저장하셔도 됩니다. 또는 카카오톡이나 메시지 메일 등으로 공유해서 PC로 이동후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스캔을 이용하셔도 되겠죠.   

아이폰에서 케이뱅크 통장사본을 저장하고 출력하는 방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