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랜섬웨어" 보안패치 지원을 중단 했던 윈도우 버전 긴급 배포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5. 14. 04:40

본문

반응형

랜섬웨어 보안패치 지원을 중단 했던 윈도우 버전 긴급 배포

요즘 랜섬웨어 때문에 말들이 많죠. 알려진 랜섬웨어 이름은 "워너크라이"라고도 불리우고 있는데요. 암호를 풀어주는 조건으로 대량의 비트코인을 요구하기도 한다죠. 조심한다고 하는데 걸리면 머 답이 없다고 보는게 맞죠. 예전에 나와있던 랜섬웨어들은 이제 웬만큼은 잡을 수 있는데 이번껀 아직 답이 없나 봅니다. 이번 랜섬웨어가 확산이 빨랐던 점도 윈도우의 취약점을 악용한 프로그램이 사용되어 확산이 빨랐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문제를 심각히 여겼는지 구형 운영체제 버전들에 대한 긴급 보안 패치를 내놓았습니다. 글 아래의 MS 업데이트 카탈로그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보안 업데이트를 다운 받아 설치 후 재부팅 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구형 윈도우는 XP와 윈도우 8, 윈도우 서버 2003 등이 해당이 되네요.

윈도우 10은 자동업데이트로 보안 패치가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별문제가 없다고 하며 MS 업데이트의 카탈로그의 해당 구형 버전의 윈도우 사용자분들은 필히 보안 업데이를 하시고 사용하시기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자료를 PC에 보관중인 분들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백업을 해두시는게 랜섬웨어에 걸리더라도 크게 마음 고생을 안하실꺼에요.

랜섬웨어 자료 화면 (사진:위키미디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