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익스플로러에서 엣지(Edge)탭 없애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5. 2. 16:13

본문

반응형

윈도우10 익스플로러에서 엣지(Edge)탭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RS2 업데이트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주소표시줄 옆의 새 탭 창옆에 생긴 Edge 탭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하고 글을 올립니다.  사실 이전 업데이트 전까진 겉으로 나타나진 않았습니다. 업데이트 후 익스플로러 창 전면에 Edge가 나타나기 시작했는데요. 업데이트 후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의 웹 브라우저인 Edge를 사용자들이 이용하게끔 유도하려는 의도가 보이는 대목입니다. 하지만 아직 여러가지 이유로 엣지를 사용하긴 조금 이른감이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가끔 새 탭을 마우스 클릭으로 여시는 분들은 가끔 엣지가 클릭이되어 의도치않은 엣지브라우저가 열려 짜증이 날때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분들은 과감하게 Edge탭을 없애는걸 추천드립니다. 정확히 말하면 숨기는 방법이죠. 이 설정은 인터텟옵션에서 쉽게 설정이 가능하니 아래 이미지를 보시고 따라하시면 간단하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edge탭 없애는 방법을 시작해볼께요.

▶먼저 처음 업데이트나 클린설치 후 윈도우 익스플로러 창을 여시면 위 이미지의 주소창 옆의 빨간박스친부분에 떡 하니 Edge탭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제 저 놈을 없애야 새탭을 여실때 삑사리나서 엣지브라우저를 여시는 불편이 사라지겠죠. 물론 단축키인  컨트롤 + T를 이용해 새탭을 여시는분들은 굳이 숨기지 않아도 상관없겠죠.

▶Edge탭을 없애기 위해선 먼저 위의 이미지처럼 주소장표시줄 바로 아래에 도구탭을 눌르셔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러신후 인터넷 옵션창의 상단 메뉴탭들중에서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의 이미지처럼 고급옵션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검색 메뉴에서 위의 빨간 박스친 Microsoft Edge를 여는 단추(새 탭 단추 옆)숨기기 앞의 체크박스를 체크를합니다. 그러고 난 후 바로 적용을 눌러서 고급옵션을 적용시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가되면 기존의 열려있던 익스플로러 창을 닫으신 후 다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여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주쇼표시줄 옆의 새 탭버튼 옆에 자리하고있던 Edge탭이 사라진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이제 예전처럼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축키가 아닌 마우스로 새탭을 여시거나 하시는분들은 클릭미스가나서 엣지브라우저가 실행될 염려가 없으니 편하게 사용하시면 되시겠어요. 이상윈도우10의 간단한 사용 팁이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