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배포 시작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4. 9. 05:58

본문

반응형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배포 시작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오늘은 windows 10 의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수동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릴까 하고 글 올립니다. 4월11일 정식 업데이트 일정에 앞서 먼저 수동으로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하셔서 미리 체험해보실분들께 권장해드립니다.  자신의 윈도우 버전이 현재 1607로 업데이트되어 사용중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아래의 제가 첨부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으로 하셔도 되시고 정식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업데이트도 가능하십니다. 아니면 자신의 윈도우에서 설정창으로 이동하셔서 업데이트 확인버트 및의 "좋은소식입니다. windows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가 곧 준비됩니다. 가장 먼저 받아보시겠어요?" 밑에 "예,방업을 알려주세요"라는 곳을 클릭하셔서 진행하셔도 되십니다. 어떻게 진행하시든 제가 첨부해드린 파일과 같은 것이에요.

●windows 10 업그레이드 파일 및 다운로드 사이트

MS는 이번 업데이트가 고급사용자용이라고 말한바 있습니다. 먼저 체험하기가 불안하고 어떠한 버그가 있을 줄 몰라 사용하기가 겁이 나시는분들은 정식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후 여러가지의 이슈와 검증이 이루어진 후에 정식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해 사용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이번 정식 배포전엔 수동 배포이기에 그렇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로 3D와 게임의 보안이 강화되었구요. 그리고 더욱 쓸만해진 코타나의 기능과 마이크로소프트 Edge의 개선이 눈에띄는 개선점이라고 볼수 있겟네요. edge의  이번 개선으로 크롬이나 기타 브라우저로 눈을 돌린 이용자들의 마음을 돌릴수 있을지도 지켜볼 대목이네요. 이밖에도 시작메뉴를 폴더형식으로 모으는 폴더기능외에도 많은 기능들이 숨어있는 것으로 안다. 하지만 저도 아직 다 못 사용해봤기에 다음 글들에서 하나씩 사용법 등에 대해 올리도록 하고 오늘은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수동 업그레이드 방식을 안내해 드릴께요. 업데이이트를 한다고 파일들이 사라지는건 아닙니다. 원래 있던 자리에 그대로 존재하니 안심하시고 업데이트 하셔도 되십니다.


가장 먼저 자신의 윈도우 버전을 확인해보세요. 버전은 windows 검색창에서 winver 치시고 엔터를 치시면 위와 같은 윈도우 정보창이 나오세요. 저의 업그레이드 전 버전은 버전 1607 OS빌드 14393.953이네요. 업데아트가 가능하겠죠. 다은 단계로 넘어갑니다.

위에 말씀드린 제가 첨부한 파일을 통해 업그레이 시작 파일을 받으셔도 되시구요 다운로드 사이트를 통해 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세요. 그럼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주시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다운로드 받은 업그레이드 시작 파일을 싱행시키시면 위와같은 이미지가 나오세요. 그럼 자신의 현재 버전과 최신버전의 빌드가 무엇인지 알려주며 지금 업데이트 할껀지 말건지에 대해 묻습니다. 업데이트르 진행하시려면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하시면 되시구요.  여러가지 이유로 다음에 하겠단 분들은 업데이트 안함을 누르시면 됩니다. 업데이트를 한다고 파일들이 사라지는건 아닙니다. 원래 자리에 파일들은 그대로 존재합니다. 그럼 지금업데이트를 누르시고 다음단계로넘어갑니다.

그럼 자신의 컴퓨터의 CPU와 메모리 디스크의 공간이 업데이트 하는데 부족함이 없는지에 대해 알려줍니다. 다음을 누르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럼 이 단계에선 업데이트 준비단계입니다.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하는 단계이니 100%될때까지 놔둡니다. 그리고 다음단계로 창을 내리고 다른 일을 하실분들은 그냥 최소화하셔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그럼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가 완료가되면 이제는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진행하게됩니다.  이 역시 그냥 놔두시면 다음 단게로 넘어가십니다.

업데이트 100%가되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뜨면서 업데이트를 완료하려면 재부팅을 하란 말이 나옵니다. 다른 하시던 일이 있으시면 저장을 한 후에 다시시작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 다시 시작을 누르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컴퓨터 다시시작후엔 스샷을 캡처를 못해 폰카로 대충 찍었어요. 새벽이라 이해해줄거라 생각됩니니다. 이 과정부터 그냥 윈도우 설치때처럼 혼자알아서 진행하게 그냥 두시면 되세요. 자신의 컴퓨터의 스펙에따라 시간이 다를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완료후에는 개인정보 설정창이 보이실꺼에요. 위치와 음성인식 등의 메뉴를 끄고 켜기를 하실수 있는데 천천히 읽어보시고 자신에게 필요한 설정을 완료하신후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모든 업데이트 과정이 끝나면 바탕화면 진입과 동시에 윈도우 10 업데이틑 해줘서 고맙다는 창이 뜨며 모든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끝내기를 누르시고 완료하시면 됩니다.

그런후 처음 시작때처럼 윈도우 검색창에서 winver 입력하시고 선택하시면 버전이 1703 OS빌드는 15063.13으로 변경되어 적용된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설정창이 조금 변경된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천천히 보시면 금방 바뀐점들을 아실수 있으실꺼에요. 다음에 시간나면 하나씩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정식 배포전 수동업데이트니 버그등의 기타 오류가 발생할수도 있으니 찝찝하신분들은 정식 업데이트를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