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기본앱 바꾸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4. 3. 22:56

본문

반응형

윈도우10 기본앱 바꾸기

이번에는 윈도우10 설치후 기존의 윈도우 7에 익숙하신분들은 분명이 기본 웹 브라우저를 익스플로러나 크롬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하기를 원하실것입니다. 

저 또한 그렇구요 하지만 초기 윈도우10 설치후엔 기본앱이 microsoft Edge로 되어있어서 인터넷을 누르면 다소 생소한 인터넷창이 떠서 당황하신분들도 있으실꺼에요. 

윈도우10 설치 이전에 윈도우8을 미리 경험해본분들이나 사용해본분들은 다 아실테지만 이번글은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해서 사용하는분들이 보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우선 기본앱 변경을 하는 단계는 생각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잘 보시고 따라하시면 되세겠습니다.   

1. 첫번째로 윈도우키를 누르시고 빨간 박스가 처져있는 톱니바퀴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십니다. 

 

2. 두번째로 설정창이 뜨면 시스템이라고 되어있는 빨간박스의 디스플레이 및 알림,앱전원등의 설정등을 보거나 변경할수있는 탭을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좌측의 시스템이란 글 아래로 여러가지의 메뉴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기본 앱 변경에 관한 글이니 빨간 박스의 기본 앱을 클릭해주시면 위 그림의 좌측처럼 기본 앱 선택이라고 해서 아래로 메일,지도, 음악 플레이어, 사진뷰어, 비디오플레이어, 웹 브라우저 등의 설정가능목록들이 보이실 것입니다. 

그러면 오늘 수정해 볼 것은 웹 브라우저와 비디오 플레이어이니 우선 웹 브라우저부터 변경해보겠습니다. 웹 브라우저를 눌러보시면 초기 셋팅이 microsoft Edge로 되어있으실 거에요, 

그걸 internet Expolorer로 변경해주시면 이제 웹 검색시 원래 보던 친숙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시작이 되실 거에요. 크롬을 기본 웹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싶으시면 크롬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4. 마지막으로 비디오 플레이어 변경입니다. 윈도우10 설치 후 곰플레이어나 네이버 미디어등의 플레이어를 설치했음에도 불구하고 동영상 재생시 윈도우 미디어로 재생되시던 분들은 비디오 플레이어를 누르신 후 네이버나 미디어나 곰플레이어 등의 사용하고 싶으신 플레이어로 변경해주시고 창을 닫으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그 밖의 사진뷰어나 메일 음악 플레이어도 설치 한게 있으시면 그걸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다음에도 꼭 필요한 팁으로 찾아뵐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