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마음에 드는 사진 및 영상 저장하는 방법 소개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7. 6. 12. 17:0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인스타그램 많이 들 사용하시잖아요. 그런데 인스타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저장을 할 수가 없어 불편했어요. 저도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웃긴 사진이나 소장하고 싶은 사진들이 보일 때가 있는데요. 그 동안은 이럴 때 아쉽지만 스마트폰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해 왔는데요. 

이 방법도 나쁘진 않았지만 매번 스크린샷을 하려니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의 사진이나 영상을 간단하게 스마트폰의 갤러리로 저장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알아 볼 까해요.

오늘 소개 할 애플리케이션은 "InstaSave" 라는 이름의 어플 인데요. 로고도 인스타와 비슷한 느낌이네요. 무료 어플로 편하게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도 바로 설치 후 사용 중인데 마음대로 인스타 사진이나 영상을 저장 할 수 있어 참 편하고 마음에 드는 어플이라 알려 드릴까 합니다. 

▼ 가장 먼저 구글 스토어로 이동하셔서 검색어 입력란에 "인스타세이브" 또는 "instasave"라고 입력하시면 바로 검색이 되세요. 

▼ 많은 인스타그램 사용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거 같아요. 설치 버튼을 누르셔서 설치를 진행하세요. 

▼ 설치 시 뜨게 되는 주요 항목을 보게 되면 사진과 영상 파일에 대한 사용 동의를 하시면 됩니다. 기타 다른건 전혀 묻질 않네요. 동의를 눌러서 설치를 마무리 합니다.






▼ 설치가 끝나셨으면 "인스타세이브"를 실행합니다. 실행 첫 화면은 아래와 같은데요. 인스타세이 브를 사용해 인스타그램 사진이나 영상을 저장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빨간박스 부분의 스위치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스위치를 켜서 인스타세이브를 시작하라고 바로 밑에 나와있네요.

▼ 아래의 화면은 스위치를 변경 한 화면입니다. 스위치를 변경하게 되면 오픈 인스타그램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그럼 오픈 인스타그램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인스타그램으로 바로 접속이 가능 하세요. 

▼ 인스타그램 접속 후 인스타그램를 둘러 보시다가 마음에 드는 사진을 발견했다면 이제 저장하고 싶은 사진이나 영상 위에 보시면 점3개가 있어요. 그걸 누르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공유URL복사"와 게시물 알림 설정 등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저장을 하는 방법은 공유URL복사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클립보드에 복사 되었다는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자신의 폰 갤러리에 사진이 자동으로 저장되게 됩니다.

▼ 공유URL복사를 하셨다면 자신의 스마트폰 갤러리로 이동 하게 되면 공유url복사를 했던 사진이 갤러리에 저장된 걸 알 수 있습니다. 다음부터 인스타세이브 접속 없이 바로 인스타그램 접속하셔서 사용하면 되더라구요. 참 간단한데 편한 어플이더군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