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프린터 네트워크 공유 설정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7. 6. 16:3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얼마전 제가 있는 공간의 컴퓨터들을 모두 윈도우10으로 변경 하면서 프린터공유를 다시 설정 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겸사겸사 저도 다음에 다시 보려고 윈도우10의 프린터 공유 설정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올려 놓을까해요. 혹시 개인 사무실이나 작업실 등에서의 여러 대의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한대의 프린터를 이용해 공유 설정을 하시는 분들은 한번 참고해서 설정해 보세요. 

검색을 조금만 해보면 프린터 공유 방법은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데요. 저는 저도 다음에 볼겸 제 블로그를 들러 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작성하게 되었네요. 윈도우 10 이전의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다가 윈도우10의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게 되면 조금 달라진 인터페이스에 햇갈리기 마련인데요. 저도 그랬으니깐요. 하지만 방법을 알고보면 맥락은 예전과 비슷하니 한번 해보셨던 분들은 쉽게 이해하시고 따라 하실 수 있을거에요.

그럼 간단하게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설정 방법에 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듯이 윈도우 버튼 옆의 돋보기 모양의 윈도우 검색을 이용해 "고급 공유"만 검색하셔도 "고급 공유 설정 관리"가 나타나게 됩니다. 돋보기 모양이 없으시면 "윈도우키+ S" 이용하셔서 검색을 하셔서 바로 고급 공유 설정으로 가셔도 됩니다. 

돋보기

하지만 오늘 제목이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설정 방법이니 윈도우10에서의 진입 방법을 설명을 해 드릴게요. 먼저 "윈도우키+ I" 눌러 윈도우 설정 창을 여신 후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하세요.

▼ "네크워크 및 인터넷"으로 진입 하게되면 좌측 메뉴들 중에 "상태"를 클릭하셔서 "공유옵션"을 클릭해 주세요.

▼ 공유 옵션을 클릭하면 고급 공유 설정 관리를 할 수 있는 창이 열리게 됩니다. 총 3가지의 공유 옵션 변경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각각의 공유 옵션 설정을 해 주셔야 하는데요. 그럼 다음 단계로 이동.

▼ 먼저 네트워크 프로필 공유 옵션 변경 중 "개인" 옵션 부분의 설정입니다. 개인 공유 옵션에선 아래의 이미지 처럼 재가 햐놓은 설정대로 변경하셔야 공유가 가능해 집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하신 후 다음 단계로 이동.

▼ "게스트 또는 공용(현재 프로필" 부분인데요. 여기서도 아래와 같이 체크 박스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개인과 게스트의 차이점은크게 홈 그룹 변경이 있냐 없냐 인데요. 게스트를 이용해 홈 그룹 이외의 네트워크 그룹에서 프린터를 공유하고 싶을 때 설정 하시면 됩니다. 설정 후 다음 단계로 이동.

▼ 공유 옵션 변경 중에 맨 밑에 있는 "모든 네트워크" 옵션 변경이 남았는데요. 먼저 "공용 폴더 공유"의 경우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위에 체크박스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파일 공유 연결"과 "암호로 보호된 공유"는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변경 하시면 됩니다. 모든 설정이 되셨으면 하단의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네트워크 공유 옵션 변경을 마쳤다면 이젠 프린터에 대한 공유 설정을 해주셔 하는데요. 아래의 설정을 마무리 해주셔야 프린터 공유가 가능해 집니다. 우선 "윈도우키+ I" 누르셔서 설정창으로 이동 후 "장치"를 클릭합니다.

▼ 장치를 클릭해 나타나는 죄측 메뉴들 중 "프린터 및 스캐너" 누른 후 기본 프린터로 되어있는 프린터를 선택하게되면 프린터 "관리"로 진입을 할 수 있습니다.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 "관리"를 선택하면 해당 프린터의 "프린터 속성" 변경을 할 수 있는데요. "프린터 속성"을 클릭합니다.

▼ 해당 프린터의 속성으로 들어온 후 "공유 옵션 변경" 을 눌러서 프린터의 공유 옵션을 변경해 줍니다.

▼ 프린터의 공유 옵션 변경 후 "이 프린터 공유"와 랜더링 체크 박스를 하신 후 적용 확인을 눌러 적용 시켜 주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으로 설정 후 다른 컴퓨터에서도 한대의 프린터를 공유해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막상 오랫만에 다시 해보니 몇 가지 말곤 크게 예전과 다르지 않아 보이네요. 윈도우7, 윈도우 8.1에서 한번이라도 프린터 공유나 네트워크 공유를 해보셨으면 간단하게 하실 수 있을거 같아요. 그럼 윈도우10에서의 프린터 네트워크 공유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