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해상도변경, 디스플레이설정 해상도 변경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7. 11. 03: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오늘은 집에 모니터를 교체하게 되어서 해상도를 변경하던 중에 갑자기 생각이 나서 혹시 윈도우10에서의 디스플레이 해상도 변경 방법을 모르시는 분이 있으실까봐 거의 대부분은 알고 계시겠지만 가끔 물어오시는 분도 생각이 나고해서 윈도우10 해상도 변경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올려 놓을게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용하는 사람에 스타일이나 모니터나 그래픽카드의 지원 여부에 따라 해상도는 다르니 참고하셔서 변경하시면 될거 같아요. 그럼 윈도우10 해상도, 디스플레이설정 해상도 변경 방법 시작해 볼까요? 

▼ 윈도우10 해상도 즉, 디스플레이설정 으로 들어가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윈도우키+ I" 누르셔서 윈더우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서 진입하는 방법과 하나는 바탕화면 빈 곳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셔서 "디스플레이설정"을 클릭 후 진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편하신 걸로 이용하시면 되겠어요,

▼ 마우스 우클릭 방법 외에 윈도우 설정 부분으로 들어가서 윈도우10의 해상도 변경 방법에 대해서 설명할게요. "윈도우키 +  I" 누르셔서 설정창을 띄우신 후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 윈도우10의 설정에서 "시스템"을 클릭해 들어오게되면 우리가 하려는 "디스플레이" 외에도 알림 및 작업이나 전원 및 절전  멀티태스킹 부분을 설정 할 수 있는데요. 다른건 우선 제껴두고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첫 메뉴라 아마 디스플레이가 선택되어 있을거에요. 그런 후 좌측의 메뉴들 중 "해상도" 아래의 목록탭을 누르시면 지원하는 해상도 목록들이 나열됩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해상도를 선택합니다. 

▼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 한 후 변경된 해상도가 마음에 들면 "변경설정유지"를 눌러 윈도우10 해상도, 디스플레이설정 해상도 변경을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글로 쓰니 길어서 그렇지 해보시면 수 초면 설정을 끝내실 수 있을 거에요. 간단하게 윈도우10 해상도, 디스플레이설정 해상도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혹시 모르셨던 분들이 계셨다면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마무리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