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콘텐츠설정 원하지 않는 알림 차단 설정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7. 29. 02:2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크롬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우측 하단의 아래와 같은 알림창이 뜨게 되는데요. 자기가 원해서 한 알림도 있고 외국사이트 등을 이용하면서 모르고 설정해버린 경우 컴퓨터 켤 때마다 알림이 뜨게 됩니다.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의 알림이라면 괜찮지만 전혀 모르는 사이트거나 행여 안다고 해도 더 이상은 안 알림이 더 이상은 안 떴으면 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 간단하게 크롬 콘텐츠 설정으로 원하지 않는 알림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그럼 같이 알아볼까요.

◆ 크롬 콘텐츠설정 원하지 않는 알림 차단 설정 방법

1. 우선 아래와 같이 알림이 뜨게 되는 경우 인데요. 알림은 더 이상 안 떴으면 하거든요. 이럴 경우 사용하시면 되시겠어요. 

2. 먼저 크롬 창을 열고 아래의 그림처럼 크롬 맞춤설정 버튼을 누른 후 설정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3. 그러면 설정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조금 아래에 있는 "고급"버튼을 눌러 줍니다.

4.  "고급" 을 클릭 한 후 화면을 조금 내리시면 아래와 같이 콘텐츠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콘텐츠설정"이 있어요. 눌러 이동합니다.

5. "콘텐츠설정" 페이지로 이동하면 여러가지 콘텐츠 항목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오늘 우리가 알아볼 것은 "알림"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알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6. "알림" 컨트롤 페이지로 오시면 현재 허용되어있는 목록과 차단되어 있는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림이 더 이상 안 떴으면 하는 목록의 우측을 보게되면 점3개 버튼이 있어요. 눌러 보시면 "차단", "수정", "삭제" 등의 컨트롤 버튼이 있어요. 여기서 차단을 하고 싶으시면 해당 목록을 차단 하시면 됩니다. 아예 삭제를 해버리셔도 상관 없습니다. 

차단이나 삭제를 하게되면 이제 더 이상 해당 목록의 알림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어때요, 크롬 콘텐츠설정 원하지 않는 알림 차단 설정 방법 참 쉽고 간단하죠. 혹시 모르셨던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