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표시할 아이콘선택과 시스템아이콘 켜고 끄기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8. 1. 00:36

본문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이전 버전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다가 윈도우10으로 넘어오시는 분들이 많이 물으시는 것 중에 하나인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표시할 아이콘선택과 시스템아이콘 켜고 끄기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 볼까 합니다. 윈도우10 설치 이후 필요치 않으면 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하나 은근히 알고나면 유용하게 사용하게 되는게 작업표시줄 아이콘들과 시스템아이콘들인데요. 

데스크탑 모드에서는 별로 필요치 않은 터치패드와 터치키보드, 위치와 굳이 필요치 않다면 알림센터 끄셔도 되겟겠죠. 그럼 이제 작업표시줄 표시할 아이콘과 시스템아이콘 켜고 끄기 방법에 대한 설명을 시작해볼게요. 먼저 우선 시스템아이콘 켜고 끄는 방법부터 알아볼까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표시할 아이콘선택과 시스템아이콘 켜고 끄기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10 시스템 아이콘 켜고 끄는 방법

▲ 위에 보시는 거와 같이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보시면 알림센터, 시계, 소리, 네트워크, 한/영전환 이랗게가 일반 적인 윈도우 설치 후 나타나게되는 시스템 아이콘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 시스템아이콘을 켜고 끄는 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잘 보고 따라해 보세요.

▲ 작업표시줄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서 우클릭하시면 작업표시줄 관련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작업표시줄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또는 "윈도우키+I"를 이용해 설정창으로 이동하셔서 "개인설정"에 "작업표시줄"탭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작업표시줄설정" 창의 모습인데요. 여기서 박스친 부분의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를 선택해 줍니다. 

▲ "시스템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에 보시면 여러가지 항목들이 있는데요. "시계, 볼륨, 네트워크, 전원, 입력표시기, 위치 , 알림센터, 터치패드, 터치키보드"와 같은 시스템트레이 나타나게 할 수 있는 시스템영역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시스템트레이에 나타나게 하고 싶은 아이콘을 선택해서 "끔"에서 "켬"으로 변경하시면 해당 아이콘이 시스템트레이에 시스템아이콘으로 나타나게 되어 집니다. 그럼 이제 작업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표시할 아이콘선택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작업표시줄설정 창으로 이동까지는 위의 방법과 동일합니다. 여기서 아래 박스친 부분에서 "시스템아이콘 켜고 끄기"가 아닌 "작업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선택" 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작업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선택"에서 해당 아이콘을 다 "켬"을해서 작업표시줄에 등록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부분 자기가 자주 손이 가는 프로그램이나 설정등을 하게될 때 사용되는 사운드와 그래픽에 관련된 아이콘들 그리고 메신저 등과 같은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빠르게 손이 갈 수 있도록 작업표시줄에 표시하시면 될거에요.

네트워크와 볼륨은 시스템아이콘에 있는 아이콘인데 여기에도 있군요.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네요.

▼ 저 같은 경우 시스템아이콘의 시계, 사운드, 네트워크와 작업표시줄 표시에는 카카오톡과 ,HD오디오 관리자, 그래픽 컨트롤러 등이 등록되어 있으며, 나머지는 숨겨둔 상태입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우니도우 시작과 동시에 로그인 설정을 사용 안하기 때문에 필요시에 로그인하기위해 표시해 두고 사용중이에요. 

이렇게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표시할 아이콘선택과 시스템아이콘 켜고 끄기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