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스토어 간단하게 계정 만드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8. 10. 14:55

본문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스토어에서 간단하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볼텐데요. 윈도우 스토어에 가끔보면 꽤 재미난 게임들이 무료로 떠 있어서 가끔 이용하는 편이에요. 게임 외에도  윈도우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들과 도구들도 많이 있으니 가끔 스토어를 열어서 원하는 앱이나 게임들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 윈도우10 스토어 간단하게 계정 만드는 방법 

▼ 먼저 "윈도우키+S" 이용해서 windows 검색창 연 후 검색어 입력란에 "스토어"라고 입력하면 쉽게 스토어로 접근이 가능 하세요. 아니면 윈도우키 눌렀을 때 보여지는 시작화면에 "스토어"가 있다면 그걸 이용해 접근하셔도 됩니다.

▼ 스토어 창을 열게되면 아래와 같이 상단 검색 창 옆에 사람 모양 아이콘이 있어요, 클릭하셔서 "로그인"을 선택해 줍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새로 계정을 만들어야 하기에 "계정을 하나 만들어보세요"를 선택하세요.

▼그런 후 메일 주소 입력란에 계정으로 사용할 메일 주소를 입력 합니다. 사용하고 계신 메일을 사용하면 되세요. 그런 후 암호 입력과 국가, 생년월일을 선택 후 다음을 눌러 이동합니다.

▼ 아래의 선택 항목에 체크를 선택하면 되세요. 판촉 제품 체크란은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체크 후 "동의하고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 주세요.

▼ 그러면 로그인 하겠냐고 묻는데요. 다음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 그러면 인증 단계인데요. 입력하신 메일로 인증 메일을 받게되는데 전 아무리 기다려도 안 오는 거에요. 그래서 다시 가입할까 하다가 메일을 자세히 보니 등록한 메일 주소가 틀렸지 머에요.

이럴때 이용하라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메일 주소를 수정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여기서 수정하세요"를 클릭합니다.

▼ 사용자 계정의 오타를 수정 할 수 가 있었습니다. 정확히 수정후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 그러면 이렇게 등록한 메일 주소로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팀에서 인증 메일이 오게 됩니다. 1번의 메일 검증 방법을 통해 가입을 완료하는 방법이 있구요. 2번인 보안코드를 사용해 바로 가입을 마무리 지을 수도 있습니다.

▼ 전 두 가지 방법 중에 2번인 보안코드 입력 방법으로 계정 생성을 마무리 해볼게요. 메일로 받은 보안코드를 입력란에 입력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별도의 계정 생성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 출력 없이 바로 윈도우 스토어로 로그인이 됩니다. 

▼ 이렇게 말이에요. 사람 모양을 눌러 보면 다운로드와 업데이트 그리고 계정의 설정과 결제옵션, 구매항목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윈도우10 스토어 간단하게 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의외로 가입 절차가 간단해 좋았어요. 왜 사무실에서 가입을 했냐면 스토어의 무료게임 좀 받을려고요. 

아래 링크로 가시면 9월 1일까지 "Super Dungeon Bros"가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 하더라구요, 그래서 신규로 계정을 만들어 보았어요. 아참 게임 실행은 다운로드 후 설치하셔서 실행을 스토어에서 실행 하세요. 아님 오류가 나더라구요.

https://www.microsoft.com/ko-kr/store/p/super-dungeon-bros/9nblggh4z0wn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