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지뢰찾기 간단하게 설치하는 방법

software/GAME 정보

by 친절한박팀장 2017. 8. 22. 02:05

본문

반응형

혹시 지뢰찾기 게임 기억 나세요? 이번 글에서는 예전부터 운영체제 설치하면 있던 클래식 게임 중 하나인 "지뢰찾기" 게임을 윈도우10 에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볼게요.

예전엔 수업이나 강의 들을 때 지루하면 시간 때우기로 이거만한게 없었는데요. 아마 나이대가 30대 이상인 분들은 즐겨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클래식 게임에는 프리쉘과 같은  카드놀이나 마작도 있었는데요. 하지만 갑은 지뢰찾기죠 

지뢰를 찾다 보면 묘하게 빠져드는 게임이죠. 실패하면 강의 시간에 마우스를 부여 잡고 부들부들 했던 기억이 언제 부턴가 이 클래식 게임들이 운영체제 설치 후 포함이 안 되었던거 같은데요.

윈도우10 에서는 운영체제 설치 후 지뢰 찾기는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 지뢰찾기 간단하게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 봅시다. 

윈도우10 클래식 게임 지뢰 찾기 설치하는 방법

먼저 윈도우 시작키를 눌러 "스토어"가 시작 화면에 고정되어 있다면 바로 스토어를 실행 해 주시면 되구요. 만약 혹시 시작화면에서 제거 하셨다면 "윈도우키+S" 윈도우 검색 단축키를 활용해 윈도우즈 검색 창을 여신 후 스토어 라고 입력하여 나오는 "스토어"를 실행 해 주시면 됩니다.

▼ 스토어 창이 열리게 되면 먼저 로그인 부터 하신 후 검색 창에 "지뢰"라고만 입력하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지뢰찾기가 아닌 "Microsoft Minisweeper"이라는것이 검색이 됩니다. 선택해 주세요.

▼ 용량은 약 80MB로 아주 심플합니다. 그럼 지뢰 찾기 게임인 Minesweeper를 다운로드 해 줍니다. 금방 설치가 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하단에 시작화면에 고정하겠냐고 묻더군요. 시작화면에 고정해 바탕화면으로 꺼내놓고 짬나실 때 즐기시면 될 거 같아요. 스토어에서 바로 재생을 누르게 되면 지뢰 찾기가 실행이 됩니다.

▼실행 후 첫 화면인데 액세스 허용에 대해 묻습니다. 예를 누르시고 넘어가면 되세요. 


▼ 그리고 우측 상단에 XBOX.com 에서 로그인하라는 뻘 소리를 하는데요. 찾아가서 하지 마시고 그냥 무시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좌측에 난이도와 게임 스타일을 선택 할 수 있으니 맘에 드는 난이도로 시작하시면 되세요.

▼ 예제로 초급을 실행 한 모습인데요. 예전의 지뢰 찾기보단 세련된 모습이네요. 사운드도 좋아 졌네요. 난이도를 정해 들어가시면 좌측 하단에 "메뉴"버튼이 있더군요.

메뉴에 들어가 보니 1개월과 1년으로 나누어진 프리미엄 업그레이드가 있었는데요. 영구도 아니고 기간 한정이라 전 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메뉴에는 게임 세부 설정도 가능 했습니다. 

인기가 너무 많아 운영체제에서 제외하고 유료 프리미엄을 만든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옛 지뢰찾기의 맛은 느낄 수 있으니 만족하고 아주 가끔 생각날때 한번씩 해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