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IME 표시 간단하게 없애기.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9. 18. 16:38

본문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팁으로 우측 하단의 시계가 보이는 곳의 사용하지 않는데 항상 떠 있는 윈도우10 IME 작업표시줄에서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볼까 합니다. 

윈도우10 설치 후 우측 하단의 시계 있는 부분에 "X" 자 같은 표시가 눈에 항상 거슬리는 분들이 있으실 거에요. 마우스를 가져다 보면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라고 뜨는데요. 이것은 바로 입력도구에 관한 것 때문인데요. 

거슬리는 분들을 위해 깔끔하게 작업표시줄에서 사라지게 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IME 입력도구는 텍스트를 입력하는 곳에 텍스트를 입력하려고 하면 알아서 한/영 전환 상태 등의 현재 키보드 입력 도구의 입력 상태를 표시해주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될 거 같은데요. ​

가만히 놔둬도 무관하고 직업표시줄에서 제거해도 크게 상관은 없었습니다. 한/영 전환이 안되거나 그런 건 전혀 없었으니까 말이죠. 좀 더 깔끔한 작업 표시줄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작업표시줄에서 IME를 없애셔도 될 거 같아요. 거슬리지 않는 분들은 그냥 놔두셔도 됩니다. 애써 지우려고 하지 않으셔도 되세요. 


■ 윈도우10 IME 표시 간단하게 없애기.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라고 뜨는 X자 모양이 있을 거에요. 저 부분을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해 봅시다.

▼ 우선 하단의 작업표시줄 빈 곳에 마우스를 가져가서 우클릭 하게 되면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작업표시줄 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 그러면 작업표시줄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윈도우 설정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아래에 보는 것과 같이 작업표시줄의 항목 중에 조금 내리다 보면 "알림 영역"에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가 있습니다. 선택해서 다음 단계로 이동 합니다. 

▼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설정 창의 모습인데요. 여기에서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를 없애기 위해서는 "입력 표시기" 부분의 스위치를 "켬에서 끔으로 " 변경해 주시면 IME 표시가 작업표시줄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 "입력 표시기"를 켬에서 끔으로 변경한 모습입니다. 아래를 보시면 깔끔하게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라는 X자 동그라미가 없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스위치를 끔으로 했다고 한/영 전환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해 놓고 포스팅을 했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간단하게 윈도우10 IME 표시 간단하게 없애기를 해 보았는데요.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거슬렸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