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야간모드로 눈을 편안하게 시청하세요.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9. 25. 16:08

본문

반응형

오늘은 제가 데스크탑으로 유튜브 시청을 할 때 눈의 피로를 덜기 위해 사용하는 유튜브 야간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볼텐데요. 기존의 흰 바탕의 유튜브로 시청을 할 때보다 유튜브 동영상의 몰입감이나 눈의 피로가 좀 덜 한 것 같아서 기능이 업데이트 된 후부터 사용 중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기존의 흰 바탕에 유튜브 동영상을 장시간 볼 때는 개인마다 모니터의 차이는 있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모니터의 경우 밝기가 좀 더 밝은 편이라 오래 보게 되면 눈이 좀 피로하게 되더군요. 

유튜브 야간모드 적용 후 검은 바탕의 배경이 적용되어 밝기가 줄어 그런지 눈의 피로가 덜한 것 같아요. 자 그럼 정말 간단한 클릭 몇번으로 설정이 가능한 유튜브 야간모드로 눈을 편안하게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유튜브 야간모드로 눈을 편안하게 시청하세요.

▼ 먼저 https://www.youtube.com/ 으로 접속을 먼저 해야겠죠. 접속하여 로그인을 먼저 하셔야겠죠. 아래는 유튜브 야간모드가 적용이 되기전의 일반 화면입니다. 흰 바탕색 화면이 밤에 오래보면 은근히 눈이 피로해져요.

▼ 자 그럼 이제 유튜브 야간모드를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먼저 우측 상단에 보시면 자기 계정 아이콘이 있을 거에요. 프로필 이미지를 등록 하지 않으셨다면 아마도 동그란 원안에 사람 상반신 아이콘이 있을거에요. 

그걸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유튜브의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오늘 우리가 할 메뉴는 바로 "어두운테마 설정 : 사용 안함"을 선택해서 다음 단계로 이동 합니다.

▼유튜브 야간모드로 설정 부분인 "어두운테마 : 사용안함"을 선택하시면 아래의 좌측 화면을 보시게 되는데요. 여기서 박스친 "어두운테마 활성화" 부분의 스위치를 켜고 끔으로해서 유튜브 야간모드를 켜고 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아래의 모습은 어두운테마 활성화 스위치를 켜서 활성화 시켜서 유튜브 야간모드 변경한 유튜브 웹사이트의 모습입니다. 제 블로그 바탕이 흰 바탕이라 그런지 검정색 바탕의 유튜브 야간모드가 적용된 이미지만 봐도 눈이 좀 편해지는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하네요. 

제가 말이 길어 그렇지 정확히 유튜브사이트 접속해서 로그인 한 후 3번의 클릭만으로 유튜브 야간모드 적용이 가능합니다. 정말 간단하죠. 평소 유튜브 시청을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아직 적용 전이라면 한번 사용해 보세요. 밤에 한결 편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