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시작메뉴 반응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10. 3. 03:26

본문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자주 사용하게되는 시작 메뉴 버튼에 관한 내용인데요. 가끔 예전의 윈도우7 이하 때의 시작메뉴의 반응 속도를 좋아하는 분들이 계세요. 

윈도우10에서도 예전과 같은 시작메뉴의 반응 속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 그래서 윈도우10 시작메뉴 반응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함께 알아 볼까 해요. 

예전과 달리 윈도우10에서의 시직 메뉴는 애니메이션 기능이 추가가 되어서 스스륵 ~올라와 이쁘긴 합니다. 컴퓨터 사양이 아주 좋은 분들은 설정을 안 하셔도 될 정도입니다. 

하지만 구형 컴퓨터에 윈도우10을 업데이트 하셨다면 오늘 하실 윈도우10 시작 메뉴 반응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을 적용하시면 예전과 같은 시작 메뉴를 느낄 수 있으실 거에요.

윈도우10 시작메뉴 반응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 아래에 그림이 바로 윈도우 시작 메뉴입니다. 먼저 윈도우10 시작 메뉴 버튼의 반응속도를 빠르게 하려면 시작키 설절정의 애미메이션 기능을 끄셔야 가능하게 됩니다. 

그럴려면 "윈도우키+ I" 단축키를 활용하거나 시작 메뉴의 좌측의 톱니바퀴 버튼인 설정버튼을 이해 윈도우설정으로 먼저 접근하셔야 됩니다. 

▼ 윈도우 설정 창에 접근한 모습입니다. 여기서 시각적 재생 설정을 위해서는 "접근성" 을 선택해 주시면 되세요. 접근성에는 여러 가지 기능들을 설정 할 수가 있습니다. 접근성을 선택해 다음 단계로 이동해 줍니다. 

▼ "접근성"에는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돋보기,내레이터등의 여러 가지 컴퓨터의 접근성에 관련된 기능들을 설정 할 수 있는데요. 오늘 우리가 할 것은 윈도우10 시작메뉴 반응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이니깐 그러기 위해선 기타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기타 옵션"을 선택하면 우측에 시각적 옵션에서 "Windows에서 애니메이션 재생"의 스위치 버튼을 켬에서 끔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윈도우 시작 메뉴 버튼을 눌렀을 때 스스륵 올라오던 애니메이션 기능이 없어지게 되므로 예전과 같이 빠른 시작메뉴의 움직임을 볼 수 있습니다. 

 사양이 좋은 시스템이 아니고 구형 시스템에서는 좋은 효과를 불 수 있을거에요. 저도 사무실에 업무용 구형 컴엔 이렇게 쓰는데 편하더군요.

아참 그리고 애니메이션 재생 기능을 끔으로 하면 "윈도우키+ PrtScr"버튼의 풀화면 스크린샷 캡쳐시에 깜빡하는 기능 또한 없어지게 됩니다. 깜빡하는 것만 없어 졌을 뿐 스크린샷은 다 저장이 되니 사용하시면 되세요. 

오늘 간단하게 윈도우10의 또 하나의 윈도우팁인 윈도우10 시작메뉴 반응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