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모든 기능 설정을 한번에 해결하는 갓모드 만드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10. 7. 18:24

본문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의 기능 설정등을 할 때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모든 기능 설정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갓모드(GodMode)를 만들어 볼텐데요. 이하 갓모드로 칭함. 윈도우 갓모드는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그리고 윈도우10에서도 모두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전 윈도우10을 사용중이라 윈도우10에서 갓모드를 만들어 볼텐데요. 갓모드(GodMode)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제어판의 기능들 외에도 많은 윈도우 기능들을 한 폴더안에 모아 두었다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셌네요. 

방화벽설정부터, 관리도구, 언어설정, 글꼴, 프로그램설정과 날짜 시간설정, 네트워크 설정, 마우스설정, 그리고 백업과 보안및 유지관리, 사용자 계정까지 모아둔 것이 바로 갓모드 입니다. 그럼 만들어 볼까요.

윈도우10 모든 기능 설정을 한번에 해결하는 갓모드 만드는 방법

▼ 갓모드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바탕화면에서 새폴더를 하나 만들어 주세요. 새폴더 만드는 방법은 설명 안 해도 다들 아시니 생략할게요. 

▼그리고 만들어진 새폴더 위에서 우클릭하여 이름바꾸기를 선택해줍니다.

 ▼ 이 부분이 키포인트인데요. 새로 만든 폴더의 이름을 아래에 보이는 갓모드 이름을 복사해 이름바꾸기로 변경해 주시면 되는데요. 

제 블로그가 우클릭이 안되니 텍스트 파일로 올려 두겠습니다. 텍스트 파일을 받으셔서 복사한 후 이름변경을 해주시면 폴더의 모양이 꼭 제어판 모양처럼 변하실 거에요. 그럼 갓모드 만들기가 완료가 된 것입니다.

 God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win_GodMode.txt



▼ 텍스트 파일의 "GodMode" 부분을 아무 이름으로 변경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자 이제 그럼 만들어진 갓모드를 열어볼까요. 아래와 같이 엄청 많은 윈도우의 기능들이 한 폴더 안에 나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거에요. 

예전엔 이렇게 변경을 하면 GodMode라고 폴더 이름이 떴었는데 1703 업데이트 후 폴더 이름이 안 뜨는 것 같아요. 이것까진 모르겠네요. 이제 갓모드를 만들어 윈도우10 모든 기능 설정을 한번에 해결하는 편리함을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단, 잘 아는 정확한 기능 설정만 하시기 바랍니다. 잘못 설정을 변경하면 포맷을 다시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 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서 하세요.  처음 갓모드를 알게 되신분은 아마 포맷 후 처음 하는 것이 갓모드 만들기가 될 것이 분명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