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웹마스터도구 검색 등록 방법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4. 4. 01:1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과정중에 하나인 트래픽을 올리기위한 검색도구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그중에서도 검색 유입량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네이버와 구글의 웹마스터도구 검색방법중 구글 웹마스터도구 검색등록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글을 올렸는데 왜 내 블로그에는 방문자가 없을까하는 의문점이드는 분들이 종종 계세요. 네이버블로그나 카페 운영분들은 별도의 검색등록없이 네이버에 노출이되니 크게 신경안쓰시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분들은 다음의 검색에는 노출이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검색하는 방법이 네이버와 구글을 이용하시는편입니다. 저의 블로그도 유입량을보면 네이버가 가장많고 그다음이 구글 세번째가 다음을 통해 유입되더군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음외의 네이버나 구글등의 되도록 하고 싶으시다면 당연히 검색등록 도구를 통해 등록을 하셔야 좀더 빠르고 쉽게 노출이된답니다. 간혹 별도의 등록을 안했는데도 노출이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전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과 동시에 네이버웹마스터도구와 구글웹마스터도구, 빙, 그리고 다른 대부분의 검색사이트에 등록부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아무래도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선 다른 사이트보단 구글의 웹마스터도구와 구글의 애널리틱스등에 등록하는게 좋을꺼 같아 먼저 알려 드립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

1. 우선 먼저 구글에서 "구글웹마스터도구"라고 검색하시면 위의 화면처럼 구글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조소가 맨위에 뜰꺼에요. 클릭하시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2. 그리고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되는데 계정이 없으신분들은 셰정만들기를 하신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3. 로그인을 하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콘솔시작하기가 나올꺼에요. 빨간 박스친 부분에서 블로그니 웹사이트에 두시고 자신의 블로그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시고 속성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4. 여기가 포인트 입니다. 이 단게에서 권장방법의 탭에서  빨간 박스친 로봇아닙니다 체크를 하시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다음 사이트의 소유권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라고 경고가 뜹니다. 

5.그러면 놀라지마시고 권장방법 옆의 대체방법이라는 탭을 눌러서 자신이 그 사이트의 소유권자임을 확인시켜줄수 있는 몇가지의 방법들이 나옵니다. 가장 간단하고 빠른 방법이 HTML 테그 방법입니다. 그러면 html태그 부분에 체크를 하세요.

6.그리고나면 자신의 사이트에 메타태그를 추가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빨간 박스친부분의 <meta name="~~"> 이부분의 메타태그를 드래그하여 복사해둡니다. 아직 확인 누르지마세요, 7번을 하신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7. 그리고 난후 자신의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가신후 꾸미기탭에  HTML/CSS편집 메뉴를 클릭해 편잡창으로 이동하신후 html 상단에 빨간 박스친부분의 <head> 바로 아래부분에 조금점에 복사해둔 메타태그를 붙여넣기하신후 저장하기를 누르시면 소유권 확인방법등록이 완료됩니다. 꼭 저장을 누르세요^^.

8. 그러신후 대체방법탭이 있는 곳으로 오셔서 확인을 누르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소유권 확인이 완료되어 등록한 사이트의 소유자임이 확인되었다는 축하 메세지가 나옵니다. 

그러면 우선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을 일단락 된거에요. 마지막으로 rss제출과 사이트맵제출이 남았는데요 이건 다음 포스팅에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