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석TV특선영화, 추석에 볼만한 영화 7편 소개

daily life /daily life

by 친절한박팀장 2017. 10. 1. 05:51

본문

반응형

이번 추석 연휴는 유난히 길어 TV채널들도 많은 추석특선영화들을 준비해야만 했습니다. 영화장르도 액션부터, 스릴러, 멜로,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여러가지의 영화 장르들로 추석특선영화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더군요.

하지만 아무리 연휴가 길다고해도 모든 영화들을 볼 수는 없겠죠. 영화를 자주 보신 분들은 이미 다 봤을 수도 있겟네요. 하지만 예전 영화들이라 다시봐도 재미난 영화들이 있어 여러 TV채널들의 추석특선영화 중 7편을 뽑아 봤어요.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TV채널 선택권은 여러분 몫이니까요. 그럼 지극히 개인적인 추석에 볼만한 영화 7편 소개해 볼까요.

추석TV특선영화, 추석에 볼만한 영화 7편 - 스피드  EBS1 10월1(일) 오후 1:55

가장 먼저 10월 1일 일요일에는 EBS1 채널을 통해 오후1시55분으로 정해져있는 1994년 제작된 키아누 리브스와 산드라블록이 주연을 맡았던 "스피드 입니다." 키아누리브스 형을 처음 봤을 때 "아 남자가 이렇게 잘 생겨도 되나?"하는 생각이 들만큼 정말 멋졌었는데요. 

제 생각에는 이 영화는 인질범들이 버스에 폭탄을 설치해 버스의 속도가 시속50킬로 이하로 떨어지게되면 폭탄이 터지게 되어있었죠. 아마 여기서 버스 기사가 죽는가 그래서 산드라블록이 버스운전을해서 영화 전개가 당시 영화치고는 빠르고 긴장하면서 봤던 기억이 나네요. 다시 봐도 괜찮을 것 같은 영화 같아요. 

추석TV특선영화, 추석에 볼만한 영화 7편 -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KBS2 10월3일(화) 오전 09:40

두 번째로 소개할 영화는 10월 3일 화요일 오전 9시40분에 KBS2 통해 방영이되는 연기파배우 김윤석과 변요한 주연의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입니다. 

전 작년에 영화 개봉 당시 이 영화를 보지 못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챙겨 보려 합니다. 장르가 판타지 장르라 온 가족이 같이 봐도 될 만한 영화인 것 같아 선택해봤어요.

개봉 당시 큰 흥행은 하지 못했습니다. 저도 아마 이 때문에 보지 않았던 것 같은데요. 그래도 보셨던 분들이 괜찮다고하는 말을 자주 접한 영화이기도합 니다. 김윤석과 변요한이 제가 알아본 봐로는 30년전의 과거의 모습과 30년 후의 미래의 모습 그러니깐 두 인물은 동일인라는 말이 되겠죠. 

신비의 알약이라는 다소 의아해 할 수도 있는 머 판타지 장르니 이해합니다. 이 매개체를 통해 30년 과거로가 30년점의 과거의 자신과 마주하게 되면서 극은 전개가 되는데요. 못 봤던 영화라 기대가 됩니다. 

추석TV특선영화, 추석에 볼만한 영화 7편 - 장수상회  SBS 10월3일(화) 오전 10:40

3번 째 추석특선영화는 원로배우이신 박근형과 윤여정 그리고 조진웅, 한지민 주연의 추석에 딱 맞는 가족영화인데요. 전 이 영화를 아버지와 함께 보았는데요. 영화를 보는 동안 내내 아버님의 입가의 미소가 잊혀지지 않네요. 

요즘 젊은 세대가 본다면 딱 꽉 막힌 할아버지죠. 융통성도 없고 화도 잘 내는 바로 박근형씨 입니다. 극중 이름이 생각이 안 나네요. 장수마트 직원이셨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그 할아버지가 앞집으로 새로 이사 온 윤여정씨를 만나면서 영화는 전개가 되는데요. 조금씩 두 분이 정이 들어가고 호감이 쌓여가며 그러면서 데이트도 하게 되고 그러면서 노년에 느낄 수 있는 그런 사랑이라고 해야겠죠. 이 두분의 감정도 그렇겠죠.  

영화가 끝날 때 까지 영화를 본 다기 보다는 잔잔한 드라마를 보고 있는 것 같으면서 묘한 감정들이 생기는 그런 영화엿던것 같아요. 가족끼리 보셔도 좋을 영화 입니다. 


추석TV특선영화, 추석에 볼만한 영화 7편 - 변호인 10월 4일 JTBC 오후 8:50

네 번째 영화는 JTBC에서 10월 4일 오후 8시50분에 방영이 되는 국민배우죠 송강호와 아이돌이지만 전 이 분을 배우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바로 임시과, 명품조연 오달수, 곽도원님이 출연하는 "변호인"입니다. 누적관객수만 보더라도 개봉 당시 인기를 알 수 있죠. 

다른 배우들은 이미 익히 연기를 잘하신 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임시완 이 사람이 이렇게 연기를 잘 할 줄 정말 몰랐거든요. 크게 될 배우인것 같아요. 이 영화는 사실 故 노무현  전 대통령님 때문에 보게 된 영화였는데요. 

영화의 전반적인 배경은 부림사건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잘 나가던 변호사가 우연히 7년 전 밥값 신세를 지며 정을 쌓은 국밥 집 아들이 원하지 않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그 일로 인해 밥 집 아줌마 부탁으로 어쩔 수 없이 돕다가 인권 변호사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게 되는 영화입니다. 

옛날 일이긴 하지만 보는 내내 답답하고 화도 나고 눈물도 나는 먹먹한 영화였습니다. 배우들의 연기가 정말 잘 녹아든 작품인 것 같아요, 혹시 못 보신 분은 이 기회에 가족들과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추석TV특선영화, 추석에 볼만한 영화 7편 - 밀정 10월 5일 JTBC 오후 8:50

10월 5일 JTBC에서 오후 8시 50분 에 방영이 되는 또 송강호 아저씨 영화네요. 송강호와 도깨비 공유, 한지민 등이 열열한 "밀정" 입니다. 

일단, 송강호와 공유라는 배우의 티겟파워로 가뿐히 700만 관객을 넘어선 영화죠. 1920년대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하고 있는 영화인데요. 밀정은 "황옥경부폭파사건" 이라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고 합니다. 조선인 출신 일본경찰 이정출은 의열단의 비밀을 캐라는 특명을 받고 의열단의 리더인 김우진에게 접근하며 극이 전개되는 영화입니다.

장르가 액션이긴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그런 액션 영화는 아니죠. 배경도 배경이고 영화가 주는 몰입감과 무게감이 시종일관 영화의 대사 하나하나에 집중하게 만드는 김지운 감독만의 연출 능력을 볼 수 있었던 영화였습니다.

추석TV특선영화, 추석에 볼만한 영화 7편 - 부산행 10월 6일 MBC 오후 8:30

10월 6일 MBC에서 오후 8시30분에 방영되는 도깨비 공유 주연의 영화 누적관객수 10위에 빛나는 한국형 호러물이죠. "부산행"입니다. 이 영화는 사실 개봉 당시 그 동안 한국 영화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좀비 호러 물로 많은 인기를 받았던 영화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극장에서 보셨을 걸로 생각되어지는데요. 다시 한번 추석이 끝나고 쉬는 날이 될 듯한 금요일 저녁에 초 가을 좀비의 공포에 빠져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선택해봤어요. 

내용은 다들 알고 계시듯 원인 모를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퍼지면서 우리나라가 좀비의 공포에 휩싸여 위험에 빠지게 되는 내용인데요. 부산행 열차에 오르며 안전한 부산으로 가는 부산행 열차에서 좀비와 싸우게 되는 영화입니다. 한번 보세요. 

추석TV특선영화, 추석에 볼만한 영화 7편 - 라라랜드 10월 7일 MBC 오후 10:00

마지막으로 10월 7일 MBC에서 오후 10시에 방영되는 개봉 당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영화라고 해요. 전 오늘 소개해드린 7편의 영화 중 라라랜드를 포함 2편을 보지 못 했는데요. 뮤지컬 영화인 라라랜드는 아름다운 색감과 조명 그리고 주옥같은 멜로디들은 한번 들으면 다운로드를 받게 된 다고 하죠. 

영화 내내 나오는 음약들은 영화의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우러져 보는 내내 마법과도 같은 황홀함에 빠진다고 합니다. 저도 아직 못 본 영화라 연휴 끝자락에서 꼭 맘 편하게 챙겨보려 합니다. 같이 보실까요 라라랜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